‘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 12월 첫 시즌을 시작으로 4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직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플라스틱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시즌4의 2회차에서는 개인 750명과 단체 150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제로웨이스트 박스가 제공되며,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해당 박스에 가득 채운 후 회수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로부터 수거된 투명 페트병은 ‘코카-콜라 재생 보틀’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올해 코카-콜라가 첫 재생페트 제품으로 선보이며 국내 ‘보틀투보틀’ 시대를 개막한 ‘코카-콜라 재생 보틀’은 환경부와 식약처 기준에 따라 안전하게 물리적으로 재활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 재생원료가 10% 사용됐고, 패키지 경량화로 기존 제품 대비 1병당 사용되는 신생 플라스틱 양을 21% 줄인 것이 특징이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4의 2회차 신청은 7월 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이마트, SSG닷컴, 지마켓, 옥션, 요기요 앱 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시즌 4의 마지막 3회차 신청은 8월 24일 시작되며,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올해 1차 모집 결과, 4박스 챌린지인 단체 참가에 대한 호응과 신청률이 작년 시즌에 비해 현저히 높고 가족, 친구, 학교, 직장 등 주변 사람들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 라며 “다양한 연령의 그룹들이 투명 음료 페트병을 모으는 목표를 함께 달성하며, 음료 페트병의 순환경제에 대해 더 쉽고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 철원군은 월동 꿀벌 집단 실종 현상을 막고자 여름철 꿀벌응애 일제 집중 방제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의 유례없는 꿀벌 피해를 거듭하지 않도록 오는 9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을 꿀벌응애 일제 집중 방제 기간으로 지정, 모든 양봉농가가 방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또 합동 현장점검 시 꿀벌응애에 저항성이 있는 플루발리네이트를 제외한 허가 동물용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방제요령 등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 '베이비부머 인턴사원' 27명 모집
대상은 만 50세 이상 65세 미만으로, 모집 분야는 고객상담과 사무보조, 노동안전지킴이 등이다.
최종 합격자는 다음 달 8일 발표하며, 내년 3월 31일까지 8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