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故김정기 작가는 기억 속 이미지를 즉흥적으로 화면에 구현하는 ‘라이브드로잉’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광고, 미디어,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작업을 이어왔다. 빈 종이를 채우는 것에 두려움이 없던 그가 마지막으로 선택한 도화지는 광주요 도자기로, 토끼와 호랑이 일러스트를 작가 고유의 키치한 감성으로 담아냈다.
광주요 백자에 그려낸 토끼와 호랑이는 故김정기 작가의 양력, 음력 생일 십이지신 띠 동물로 순수하고 즐겁게 작업했던 작가 본인을 투영한다.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지나온 만큼 익살스러운 토끼와 호랑이를 통해 즐겁게 상기된 분위기와 희망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광주요 장인의 수작업으로 구현한 ▲토끼 합(279,000원), 광주요만의 우아한 곡선미를 담아낸 ▲종형 주병, 높은 잔 세트(329,000원), 오브제로도 훌륭한 ▲평접시 세트(189,000원), 광주요 시그니처 ▲소리잔 세트(159,000원) 구성으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 간 크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한정으로 판매한다.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위치한 크림 스토어에서 전시 판매도 진행하며, 컬래버레이션 작품뿐만 아니라 ‘헤리티지 목단’, ‘목부용문’ 등 광주요 프리미엄 오브제 라인업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성분에디터 ‘그린토마토 앰플’ 누적 판매량 250만병 돌파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이 운영하는 뷰티 브랜드 성분에디터의 대표 제품 ‘그린토마토 포어 앰플 플러스(이하 그린토마토 모공앰플)’가 누적 판매량 250만병을 돌파했다.
28일 올리브인터내셔널에 따르면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7월까지 누적 판매량 250만병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성분에디터는 ‘좋은 성분과 확실한 효과’라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장영란 모공앰플’로 알려진 대표 제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은 뛰어난 모공 타이트닝 효과로 2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까지 폭 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공앰플은 지난해 7월 올리브영 입점과 동시에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았고, 최근에는 글로우픽 모공에센스 1위를 기록하며 모공케어 분야 대표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프로농구 김동량, 한국가스공사 이적…이윤기·박찬호는 kt행
프로농구 수원 kt의 포워드 김동량이 대구 한국가스공사 유니폼을 입는다.
kt는 27일 김동량을 한국가스공사로 보내고 대신 이윤기와 박찬호를 받는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키 198㎝ 김동량은 2011년 울산 현대모비스에서 데뷔했으며 창원 LG와 서울 삼성을 거쳐 2022-2023시즌 kt에서 뛰었다.
kt에서는 4경기에만 나와 1.8점, 1리바운드에 그쳤고 LG 시절인 2019-2020시즌 33경기에 출전해 7.7점, 5리바운드로 활약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