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 셀러 입점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규모를 키웠다. 올 상반기 쓱닷컴 신규 셀러는 전년 동기 대비 63% 늘었다.
이에 따라, 지난 상반기 큰 호응을 얻었던 신규 셀러 대상 프로그램을 7월 이후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이어간다. 월 목표 매출액을 달성한 셀러에게 축하금을 지원하며, 광고 계약 및 광고 정보 수신에 동의한 셀러에게는 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에 사용 가능한 광고비 혜택도 제공한다.
뒤이어 9일부터는 3개월 누적 판매금액 3백만원 미만의 ‘웰컴’ 등급 셀러를 대상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 ‘레벨업 챌린지’를 진행한다. 판매자 등급이 올라가고, 3개월 기준 일정 판매 금액 이상을 달성한 셀러에게 광고비 혜택과 매출 달성금 혜택을 추가로 준다.
신청은 쓱닷컴 판매자 어드민 사이트인 ‘파트너오피스(PO)’를 통해 가능하다. 오늘출발 등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추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광고 서비스 등 효율적인 판매 전략 수립에 필요한 셀러 대상 서비스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홍서연 SSG닷컴 셀러성장팀장은 “셀러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이라는 판단 아래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했다”며 “셀러가 규모를 키워 나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단계별 지원책을 지속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원심층수, 해양심층수 함유한 ‘아쿠닉 내추럴 솝’ 출시
대교그룹과 고성군, 강원도가 함께 설립한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강원심층수는 해양심층수 미네랄과 20여개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한 ‘아쿠닉 내추럴 솝’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아쿠닉 내추럴 솝’은 천연 해양심층수 미네랄과 유기농 인증 오일을 사용했으며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클린뷰티 제품이다. 또한 해양심층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세안 후 피부 보습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아쿠아향(식물성 오일과 히알루론산 등이 함유된 보습비누) ▲라벤더향(병풀추출물, 티트리추출물 함유로 진정, 트러블 케어) ▲와일드 데이지향(피부결 개선, 화이트닝 케어비누) 3가지로 구성되어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삼중 압착 제조공법으로 풍성한 거품과 밀도감 있는 제형을 구현했다.
강원심층수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8월 한달 간 천년동안 공식쇼핑몰에서 아쿠닉 전 제품을 ‘1+1’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강원심층수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다양한 향, 기능으로 선물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해양심층수의 효능을 살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서울신보-한국신용데이터,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한국신용데이터(KCD)는 지난달 28일 강남구 한국신용데이터 본사에서 '데이터 기반 서울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한 데이터의 교류·분석을 통해 서울 소상공인 지원 정책의 시사점을 도출하고 재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KCD 캐시노트 앱을 연계해 간단하게 비대면 신용보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소상공인 전용 신용평가 모형을 개선하고 지원 정책 데이터를 공유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