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마트는 전국 단위의 판매망과 물류 인프라, 온라인 플랫폼을 모두 보유한 전문 식자재 브랜드로,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및 기존 소상공인들을 위해 스페셜티 상품의 판매부터 조리교육, 디자인지원 등 외식업을 위한 맞춤 컨설팅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5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필두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O2O배송, 퀵커머스 배송 체계를 구축하는 등 토탈 푸드 솔루션 플랫폼을 표방하며 외식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방위로 나서는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토탈 푸드 솔루션 서비스의 일환으로, 화려한 비주얼을 갖춘 메뉴를 통해 소비자를 공략하고자 하는 외식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오징어튀김과 잘 어울리는 분식 조합인 떡볶이를 페어링해 제안한다. 맛의 시너지를 더하기 위해 메뉴 테스팅을 거쳐 함께 즐겼을 때 가장 조화로운 제품으로 기획전을 구성했다.
불꽃 오징어튀김은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 극강의 비주얼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맛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바삭한 튀김옷과 쫀득하고 탱글한 오징어 속살이 완성한 풍부한 식감과 고소하고 짭조름한 감칠맛이 돋보인다. 특히 모노쉐프 국물떡볶이 위에 토핑으로 즐길 경우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와 어우러져 최적의 맛의 밸런스를 선사한다.
오는 31일까지 모노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불꽃 오징어튀김과 모노쉐프 국물떡볶이를 각각 25%, 1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LF푸드 관계자는 “불꽃 오징어튀김은 압도적인 비주얼을 갖춰 우리 가게만의 특별한 메뉴를 만들고자 하는 스몰비어, 분식집 등에서 활용하기 좋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모노마트 내 카테고리를 다양화하며 외식소상공인들의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난티, 컬처클럽 개관 기념 '마음 매트릭스' 기획전 개최
아난티가 빌라쥬 드 아난티의 '아난티 컬처클럽' 개관을 기념해 '마음 매트릭스' 기획전을 오는10월 9일까지 진행한다.
아난티 컬처클럽은 대중성과 예술성, 작품성을 갖춘 문화 예술 전시 및 다채로운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전시를 진행하는 전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지난 7월 오픈한 빌라쥬 드 아난티 내 엘.피. 크리스탈 1층에 위치해있다.
이번 전시의 주제인 '마음 매트릭스'는 마음이 생기고 성장하는 장소를 의미하는 것으로 관람객들이 미디어 아트와 키네틱 아트(움직이는 예술 작품)를 보며 일상에서 벗어난 여행자의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 전시회 총괄기획은 회화∙미디어 융합 전시를 만들어 온 김노암 아트 디렉터가 맡았으며, 서효정 미디어 아티스트(크리에이티브 코더)와 마음 스튜디오가 참여해 각각의 작품을 선보인다
◆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12∼14일 개최…풀장 이용권 예매
강원 횡성군 대표 여름 축제인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의 주 이벤트인 토마토 풀장 이용권 사전 예매가 시작됐다.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위원회는 오는 12∼14일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개최에 앞서 토마토 풀장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축제는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 가족 축제'를 주제로 둔내종합체육공원에서 열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