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우리동네 배달강좌’란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배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며, ‘찾아가는 골목강좌’는 우리동네 배달강좌의 일환으로, 소외계층만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교육·학문▲어학▲건강▲음악▲미술·공예▲컴퓨터·통신▲가정·생활 분야별 총 105개 강좌를 모집하며, 9월 18일부터 11월 24일까지 10주간 운영된다.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수업하는 대면 강좌와 ZOOM 등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수업하는 비대면 강좌를 병행하여 운영한다.
신청대상은 19세 이상의 기장군민으로, 대면 강좌는 10인 이상, 비대면 강좌는 7인 이상 학습자가 구성되어야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골목강좌는 7인 이상의 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한부모·다자녀가정, 65세 이상 어르신, 직장인)으로만 구성되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강사현황을 참고하여 배달강사를 선택한 후 수강생 대표가 배달강좌를 신청하면 되고, 배점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강좌가 개설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폭넓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강좌를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