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의 평가위원단과 아이어워즈 회원 40,000명이 기업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영역에서 심사,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이트진로는 총 4개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올해 주류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하이트진로의 ‘테라 공식 인스타그램’은 청정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에 충실한 콘텐츠와 2030 인기 브랜드 ‘어프어프’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최우수상을 받은 진로 역시 가상 세계관에 열광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영역을 깊게 파고드는 디깅(digging) 트렌드를 좇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인스타툰, 3D 숏폼 등을 통해 두꺼비 세계관의 확장 콘텐츠를 구성하고 브랜딩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또, 친근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지속적인 공감과 소통을 유도한 결과, 진로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는 총 68만 명에 달하는 등 유통업계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 공식 페이스북은 SNS에서 유행하는 이슈와 밈*에 당사 제품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공감과 소통을 유도해 식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취미 생활 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하이트진로 공식 블로그는 콘텐츠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의 SNS 브랜딩 활동은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이 9년 연속 수상을 이어가게 된 원동력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에서 대중과 공감, 소통할 수 있는 하이트진로만의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내는 콘텐츠로 차별화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로로피아나, 세 시즌 연속으로 유벤투스와의 파트너십 강화
이탈리안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로피아나(Loro Piana)가 세 시즌 연속으로 이탈리아 세리에 A의 명문 축구 구단 유벤투스FC와 협업을 통해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2023 챔피언십 기간 동안 로로피아나는 모든 공식 행사에서 선수들의 의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뛰어난 경기력에 대한 헌신은 물론 포용성과 지속적인 혁신 추구 등 피에몬테 클럽의 가치와 전통, 철학을 보여준다.
로로피아나는 이번 시즌 유니폼에 역동적이면서도 활용도가 높으며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색상(블루, 도브 그레이, 베이지)을 사용했다. 선수들의 의상은 짜임이 돋보이는 피케 코튼 소재의 폴로셔츠, 새로운 볼륨감을 가미하여 의류 디테일이 돋보이는 코튼 또는 위시® 울 팬츠, 고무 밑창의 가죽 모카신 등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아이템으로 구성되며, 모든 아이템에 로로피아나만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담았다.
또한, 이 특별한 기능성 의류의 바탕에는 천연섬유를 완벽하게 다루는 로로피아나의 노하우와 혁신적인 해결책이 자리한다. 이처럼 로로피아나는 다시 한번 럭셔리의 본질을 통해 재능 넘치는 스포츠 선수들에게 찬사를 보낸다.
◆부산 경찰, 대만 잼버리 대원들에게 치킨 선물
부산 해운대경찰서 외사계 직원들이 공식 일정을 끝내고 부산을 관광 중인 대만 잼버리 대원들에게 치킨을 선물하며 한국의 따뜻한 정을 전했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해운대경찰서 외사계는 부산에 머물고 있는 대만 잼버리 대원들에게 치킨 30마리를 선물했다.
치킨 구매에는 별도의 예산을 들인 것이 아니라 평소 외사계 활동을 위해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모아둔 돈을 사용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해운대경찰서 외사계는 대만 대원들이 안전하게 부산에 머무를 수 있도록 숙소 주변 치안 수요 파악이나 대중교통 이용 지원 등 활동을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