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디자인’ 혁신을 주제로 하는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은 ‘3D 디자인’과 ‘업사이클링 디자인’ 두 개의 부문으로 구성해 부문별로 5명씩, 총 10명을 선발하는 프로젝트다. 헤지스는 환경을 고려하는 ‘착한 패션’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그린 디자인 혁신에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어 미래 세대와 소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모집에는 국내는 물론, 홍콩, 이스라엘, 브라질을 비롯해 8개국에서 총 221명의 국내외 지원자들이 몰려 2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포트폴리오의 심사와 평가는 ▲창의성 ▲기술성 ▲적극성 ▲전문성의 다면적인 관점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선발한 총 30명의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발표와 질의 응답을 토대로 하는 비대면 온라인 면접 전형을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총 10명의 1기 멤버들을 선발했다. 합격자 중에서는 패션 디자이너와 섬유, 패션 전공자뿐만 아니라, 예술학, 디자인 공학, 서스테이너블 디자인 등을 공부한 다양한 배경의 지원자들이 포함됐다.
헤지스는 공모전에 최종 선발된 참가자 전원에게 우승 여부와 관계없이 1인당 총 150만 원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또한, 전미경 스피커 대표, 박원정 러쉬코리아 에틱스디렉터, 김광일 CLO 부사장 등 패션∙디자인∙ESG 분야의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제공하고, 같은 분야에서 꿈을 펼치고 있는 각 지원자가 서로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LF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담당자는 “헤지스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빼어난 실력과 넘치는 열정을 보여준 많은 지원자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그린 디자인에 대한 공감대에 기반한 이번 공모전 프로젝트가 우수한 유망주들이 한층 더 성장하고 각자의 꿈을 이루는 실질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린 디자인’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헤지스는 의류 제작 과정에서의 환경오염을 줄이는 노력을 기울이며 ESG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는 글로벌 3D 소프트웨어 개발사 ‘클로버추얼패션(CLO Virtual Fashion)’과 협업한 3D 가상 디자인 기술을 활용해 디자인부터 샘플링, 수정작업, 품평회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고 있다.
◆국민커피 더리터, 컴투스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더리터와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함께 한다.
국민커피 더리터는 누적 다운로드 2억 회 이상을 기록한 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9월 20일까지 한 달간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리터는 이번 ‘서머너즈 워’ 콜라보레이션으로 브랜드와 인테리어 등 리브랜딩을 더욱 알리고, 고객들이 커피와 음료를 구매하며 게임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우선, 전국 더리터에서 음료를 5천 원 이상 구매하면 신비의 소환서 3장으로 구성된 ‘서머너즈 워’ 게임 쿠폰 1매를 지급한다. 쿠폰은 계정당 총 5회 등록 가능하다. 또한, 해당 기간에 ‘서머너즈 워’의 인기 캐릭터 브라우니, 데빌몬이 인쇄된 콜라보레이션 컵홀더를 테이크아웃 시 만나볼 수 있다.
◆영동군, 필리핀서 계절근로자 11명 추가 입국
충북 영동군은 농촌일손을 돕기 위해 필리핀 계절근로자 11명이 추가로 들어왔다고 22일 밝혔다.
영동군은 2009년 필리핀 두마게티시와 자매결연하고 지난해부터 계절근로자를 파견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 1차로 들어온 89명을 합쳐 총 100명이 5개월짜리 E-8 비자로 이 지역에 들어와 농사를 돕는다.
영동군은 이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하도록 전용숙소 25곳을 알선해주고, 항공료도 50만원씩 지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