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百, 국내 최초 ‘칼하트윕’ 복합매장 오픈 外

기사입력:2023-08-23 08:20: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이 미국 오리지널 워크웨어의 대명사 ‘칼하트(Carhartt)’를 기반으로 재탄생된 스트리트 브랜드 ‘칼하트윕(Carhartt WIP, Carhartt Work In Progress)’의 국내 최초 복합매장을 오픈한다. 8월 24일(목)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220㎡ 규모(약 66평)로 오픈하는 칼하트윕 롯데월드몰점은 시즌 의류와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의류 매장과 커피와 간단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함께 구성된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칼하트윕 카페는 스페셜티 커피를 중심으로 블렌드 에스프레소 메뉴뿐 아니라 싱글 오리진 드립 커피를 함께 선보이며, ‘카페 샤케라토’를 시그니처 메뉴로 소개한다. 카페 샤케라토는 에티오피아 커피와 오렌지가 블렌드된 시럽을 얼음과 함께 칵테일 쉐이커로 흔들어 만드는 아이스 메뉴로 커피가 가진 개성을 달콤하고 풍부한 거품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매장의 설계 및 디자인은 건축가 ‘안드레아 카푸토(Adrea Caputo)’가 맡았다. 전반적으로 투박하면서 거친 텍스타일의 콘트리트와 내추럴 톤의 우드를 함께 사용해 모던하면서도 은은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롯데백화점이 이렇듯 국내 최초로 칼하트윕의 복합매장을 오픈한 것은 최근 스트리트 패션은 더 이상 서브컬처로 치부할 수 없을 정도로 패션계의 대세로 등극했기 때문다. 이는 최근 몇 년간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로 대변되는 젊은 소비층이 스트리트 패션에 대한 브랜드 선호가 커지면서 소비력 역시 확대된 영향이 크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지난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이 포함된 SPA/스트리트 카테고리 매출은 30% 가량 늘었다. 특히, 이들은 단순히 패션뿐 아니라 음악, 힙합, 예술 등 컬처와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를 추구하는 경향이 크고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도 강하다.

칼하트윕은 1994년 ‘에드윈 파에(Edwin Faeh)’에 의해 유럽을 겨냥하며 내놓은 스트리트 감성의 브랜드다. 설립 후 매 시즌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칼하트의 상징적인 워크웨어를 기반으로 한 제품들에 서브컬처를 접목해 더 정제되고 세련된 디자인과 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다. 자체 스케이트 팀과 음악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방면의 아티스트를 지원함과 동시에 여러 출판물을 출시하고 있다. 2010년 이후부터는 ‘아페쎄(A.P.C.)’, ‘컨버스(Converse)’, ‘프레그먼트 디자인(Fragment Design)’, ‘준야 와타나베(Junya Watanabe)’, ‘나이키(Nike)’ 등 유수의 브랜드 및 ‘언더그라운드 레지스탕스(Underground Resistance)’, ‘모타운(Motown)’과 같은 유명 음악 레이블과 협업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칼하트윕은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롯데월드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반팔 티셔츠를 선보이며,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칼하트윕 제품 구매 시 칼하트윕 카페의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증정한다. 롯데월드타워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키치한 기린 그래픽이 티셔츠 후면에 있는 반팔 티셔츠로 100% 유기농 코튼 소재를 사용하고 여유로운 실루엣이 특징이며, 사이즈는 S부터 XXL까지 5만 8천원에 판매한다.

권정은 롯데백화점 캐주얼1팀 치프바이어는 “최근 워크웨어에 이어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데일리 캐주얼룩이 지속적으로 부상하는 등 엔데믹 이후 창의적인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며, “칼하트윕 롯데월드몰점에서 국내 최초로 오픈한 칼하트윕 카페만의 세련된 감성과 함께 커피를 매개로 음악과 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영역의 문화도 함께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루, 와인오피스와 업무협약 체결

드라이브스루 솔루션 앱 ‘스루’를 운영하고 있는 ㈜인비저블아이디어(대표 윤언식)가 와인오피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와인오피스는 문구, 생활용품 판매 업체 ‘드림오피스’가 운영하고 있는 주류 판매점으로 유명 와인을 비롯 샴페인, 위스키, 보드카와 같은 주류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강남구 삼성동에 직영점을 운영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외식 외 판매 품목을 확장하려는 스루와 판매 채널 다변화를 기획 중인 와인오피스의 니즈가 맞아 떨어져 성사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와인오피스에 판매 중인 다양한 주류를 스루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판매 채널 다양화 및 주류 픽업 서비스로 양사 모두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스루의 경우 와인오피스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모기업인 드림오피스 입점도 계획 중인만큼 다양한 품목을 드라이브스루 및 픽업 서비스로 구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울시, 40대 직업캠프 운영…ESG 평가사 등 재취업 지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는 40대를 위한 직업캠프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직업캠프는 40대의 특성에 맞춰 소득수준과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한 유망 직종을 발굴하고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길러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4차산업 시대 유망 직종으로 꼽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사'와 '노코드데이터 인공지능(AI) 강사'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ESG 평가사는 기업의 ESG 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전문가다. 최근 ESG 관리가 기업경영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활동 수요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34.34 ▲33.10
코스닥 696.83 ▲19.82
코스피200 336.63 ▲4.2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2,540,000 ▼860,000
비트코인캐시 698,000 ▼12,000
비트코인골드 45,260 ▼260
이더리움 4,800,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42,830 ▼380
리플 2,008 ▼51
이오스 1,127 ▼16
퀀텀 5,060 ▼6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2,612,000 ▼652,000
이더리움 4,796,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42,850 ▼360
메탈 1,902 ▼19
리스크 1,597 ▼27
리플 2,005 ▼55
에이다 1,376 ▼13
스팀 346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2,620,000 ▼680,000
비트코인캐시 696,500 ▼13,500
비트코인골드 45,110 ▼710
이더리움 4,793,000 ▼39,000
이더리움클래식 42,840 ▼140
리플 2,010 ▼46
퀀텀 5,050 ▼85
이오타 33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