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경제 활력 캠페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진행됐다. 올해는 추석 명절에 맞춰 ' 온 국민 힘모아 기(氣) 살리기'라는 콘셉트로 열린다.
배민은 전국별미와 B마트, 배달, 포장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최대 51%의 할인 혜택 등을 준비했다. 행사는 다음달 5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별미와 특산품을 집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선보이는 ‘전국별미’는 백년가게 기획전을 준비했다. 백년가게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며,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을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평가해 선정한 점포다.
이번 기획전에서 '삼대인천게장'의 알배기 간장게장(1.5kg)이 정상가 대비 51% 할인한 27,000원에 판매된다. '목포서울순대'의 우거지 뼈해장국(1.8kg)은 정상가 대비 33% 저렴한 13,900원에, '홍농숯불갈비'의 한돈 수제 꿀갈비(1kg)는 28% 할인한 22,900원에 제공된다. 이밖에 '나드리쫄면', '이낙근찹쌀떡' 등 백년가게 상품이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다. 전국별미에서 사용 가능한 깜짝 타임어택 할인 쿠폰도 발행한다.
상품을 주문하면 즉시 배달해주는 배달커머스 서비스 ‘B마트’는 동행축제 기획전을 열고 최대 50% 세일을 진행한다. '과연한우 냉장 사태(찜용) 200g'을 50% 할인한 9,990원에, '스키니피그 핑크솔트 모나카 4입(1+1)'도 50% 할인한 9,380원에 판매한다. '안심한돈 무항생제 냉장 삼겹살 500g'은 20% 할인한 15,990원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준비했다.
‘배달’ 서비스의 경우, 추천 메뉴를 판매하는 가게에서 쓸 수 있는 1천원 더하기 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은 배달 서비스 내 추천 메뉴 배너에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황금녘 동행축제 개막식 행사가 열리는 대구 동성로 상권의 사장님과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대구 중구 지역 내 배민 포장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최소주문 금액은 1만원이며, 행사 기간동안 하루 2,000장씩 배포된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경제활력 캠페인에 4년 연속 참여할 수 있어서 무척 기쁘다" 며 "소상공인분들이 배민의 빠른 배달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 많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페라가모 Ferragamo 향수 신제품 출시 올리브영 이벤트 전개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페라가모(Ferragamo) 향수에서 신제품 ‘세뇨리나 리베라’의 출시일에 맞춰 약 두 달간의 올리브영 이벤트를 전개한다.
올리브영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생기 넘치는 머스키 플로럴 구르망 향을 지닌 신제품 향수 ‘세뇨리나 리베라 오 드 퍼퓸’과 활기찬 현대 남성을 위한 우디 아로마틱 레더리 향을 담은 ‘페라가모 브라이트 레더 오 드 뚜왈렛’ 향수를 메인으로 총 9개의 다양한 페라가모 향수가 참여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8월 3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상품들은 모든 올리브영 매장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또한 9개의 올리브영 매장(올리브영 강남 타운, 올리브영 가로수길 타운, 올리브영 관악 타운, 올리브영 수원AK타운중앙점, 올리브영 천안두정중앙점, 올리브영 천안 타운, 올리브영 대구 타운, 올리브영 대구동성로점, 올리브영 광복 타운)에서 페라가모 향수를 구매 시 선착순으로 1.5ml 용량의 세뇨리나 리베라 EDP, 페라가모 브라이트 레더 EDT, 페라가모 EDT 3종이 담긴 바이럴 샘플 키트를 받아볼 수 있다.
◆국제 인공지능 전시회 'AI TECH+ 2023' 광주서 개막
국제 인공지능(AI) 전시회 'AI 테크 플러스(TECH+) 2023'이 30일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흘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AI+X 콘퍼런스', 143개 기업의 246개 전시 부스 등을 통해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해외 투자유치·바이어 상담회, 기술 세미나 등도 진행된다.
지난 1월 미국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개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한 미국 농기계업체 존디어의 무쿨 바르시 아태지역 부사장도 참석해 강기정 광주시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