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세카이는 세가㈜와 컬러풀 팔레트(Colorful Palette)가 제작한 유명 모바일 게임이다. 이번 생중계는 ‘프로젝트 세카이’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진행하는 스페셜 이벤트로 한국을 비롯해 대만, 홍콩에서도 생중계된다.
9월 16일과 17일 오후 1시와 6시 45분에 진행하는 생중계는 CGV용산아이파크몰과 서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리지널 시나리오 낭독회와 프로젝트 세카이의 여정을 보여주는 토크쇼, 성우들의 미니 콘서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관람 고객을 대상으로 특전 증정도 예정되어 있다.
한편, CGV는 영화 외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국내를 비롯한 해외에서 진행하는 공연을 생중계해 많은 관심을 얻었다. 지난해 8월 일본 도쿄 휴릭홀동경에서 진행한 한국 뮤지컬 ‘이퀄’ 생중계, 10월에는 콜드플레이 아르헨티나 공연을 생중계 한 바 있다. 지난 19일과 21일에는 메탈리카 텍사스 공연을 중계했고, 27일에는 나고야에서 진행한 이준호 콘서트를 중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레뷰코퍼레이션, 2023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랜드스케이프 발표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이사 장대규)이 국내 인플루언서 산업의 구조와 트렌드를 분석한 ‘2023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랜드스케이프’를 발표했다.
올해 랜드스케이프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로 활용 영역이 다각화되면서 산업 구조가 더욱 세분화됐다. 글로벌 마케팅 분석업체 인플루언서마케팅허브에 따르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세계 마케팅 시장 규모는 2016년 17억 달러(약 2조2000억 원)에서 지난해 164억 달러(약 21조7000억 원)로 커졌다. 올해는 211억 달러(약 28조원)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블라스트 R6 코리아 리그’ 9월 1일 개막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한국 최강팀을 가리게 될 ‘2023 블라스트 R6 코리아 리그 스테이지2(이하 R6 코리아 리그 스테이지2)’를 9월 1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R6 코리아 리그 스테이지2는 유비소프트와 e스포츠 전문기업 블라스트(BLAST)가 함께 진행하는 한국 지역리그로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R6 코리아 리그 스테이지2는 총상금 1억 8천 3백만원 규모로 우승팀을 포함한 모든 참가팀에게 상금이 차등 수여된다.
R6 코리아 리그 스테이지2는 한국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 8년차 시즌3 업데이트 이후 진행되는 첫 리그로 최적화된 한국 전용 서버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R6 코리아 리그 스테이지2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경기 생중계되며 대진표 및 팀별 경기 일정 등 리그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