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MOU 체결 外

기사입력:2023-09-06 08:20: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푸드가 대안식품을 활용한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통해 ESG 경영실천에 박차를 가한다.

5일 신세계푸드는 서울 성동구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푸드테크 산업 협력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 등 ESG 경영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푸드테크 산업 저변을 확대하는데 협력하고,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목표로 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실천하는데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은 먹거리의 생산, 가공, 유통, 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운동으로 다양한 기업과 기관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푸드는 그동안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활용해 펼쳐온 친환경 식생활 제안과 함께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대안육의 사회적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간편식, 베이커리, 소스 등 다양한 대안식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먹거리 분야의 탄소배출이 기후위기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식품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며 “앞으로 대안식품 개발을 비롯해 전 사업영역에서의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2021년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선보이며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푸드테크 사업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제조유통,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전 사업영역에 걸쳐 대안육을 활용한 메뉴와 친환경 식생활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스토어 ‘SPACE OF BTS’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9월 4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 스토어 ‘SPACE OF BTS’를 명동점에 오픈했다.

‘SPACE OF BTS’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 판매 스토어로 면세점에서는 유일하게 신세계면세점에서 운영된다.

‘SPACE OF BTS’에서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을 만나보는 것은 물론 방탄소년단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SPACE OF BTS’를 추후 하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투어상품과 연계하여 한국을 방문한 고객들이 촬영지를 관람한 후, 신세계면세점에 방문하여 공식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투어를 통해 신세계면세점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남구, 추석맞이 강남사랑상품권 “자치구 최대” 360억 발행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추석을 맞아 오는 13일과 20일 각각 오후 3시 두 차례에 걸쳐 강남사랑상품권을 자치구 최대 규모인 360억원 발행한다.

1차 발행(13일)은 시-구 매칭 예산으로 60억원을 발행하고, 2차 발행은 자체 구비로만 300억원을 발행한다. 2020년부터 발행된 강남사랑상품권은 발행되자마자 금세 소진될 만큼 구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에 자치구 최대 규모로 2회에 걸쳐 발행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구매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품권 구입은 서울페이+, 티머니페이, 신한쏠, 머니트리, 신한플레이 총 5개의 어플에서 할 수 있으며, 할인율은 7%로 1인당 50만원(보유한도 150만원)까지 살 수 있다. 제로페이 및 서울페이 등록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가맹점은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품권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간이다. 사용하지 않는 상품권은 전액 환불이 가능하고,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할인지원금 7%를 제외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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