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되는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ESG 마켓’은 춘천시 대표 관광 명소에서 진행되는 플리마켓 행사다.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 관내 소상공인들과 공생의 뜻을 함께해 기획됐다.
현장에는 40여개 팀이 부스를 열어 우드 마그넷, 디퓨저, 어항초, 레진 키링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핸드메이드 상품과 관광 기념품도 판매될 예정이다.
행사는 케이블카 하부 승차장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리며, 참여자들을 위한 무료 체험과 할인 이벤트 혜택도 준비됐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플리마켓 행사를 계기로 지역 사회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문화를 지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보아-스카르파, 트레일러닝화 리벨레 런 칼리브라 HT 출시
핏 솔루션 기업 ‘보아 테크놀로지(BOA Technology, 이상 보아)’와 이탈리아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스카르파(Scarpa)’가 협업해 개발한 ‘리벨레 런 칼리브라 HT(Ribelle Run Kalibra HT)’가 국내 유통사인 (주)넬슨스포츠(대표 정호진)를 통해 출시된다.
스카르파의 이번 신제품은 10km부터 50km까지의 트레일러닝에서 더욱 강렬한 퍼포먼스를 원하는 최상위 러너들을 위한 제품으로, 험준한 지형에서 더 나은 기록과 퍼포먼스를 얻고자 하는 전문가 레벨의 트레일러너부터 빠르고 가벼운 퍼포먼스의 하이킹화를 원하는 하이커들에 이르기까지 고르게 사용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더욱 진일보한 핏과 퍼포먼스를 강화시킨 퍼폼핏 랩(PerformFit Wrap™)구조를 적용했다. 미국 덴버에 위치한 보아 테크놀로지의 퍼포먼스 핏 랩(PFL, Performance Fit Lab)에서 연구를 통해 개발한 이 구조는 발 위의 패널과 발등을 감싸는 웨빙 스트랩을 사용해, 발을 미드솔에 밀착시키고 발뒤꿈치를 효과적으로 고정시켜 러닝 스피드를 향상시키며 동시에 극강의 발목 안정성을 제공한다.
◆가평군 내년도 생활임금 1만710원…2.3% 인상
경기 가평군은 내년도 생활임금 시급을 1만710원으로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월급으로 환산하면 223만8천390원이다.
올해 생활임금 시급 1만470원보다 240원(2.3%) 올랐다.
고용노동부 고시 내년도 최저임금 시급 9천860원보다는 850원 많다.
생활임금은 최저임금과 근로자의 주거비, 교육비, 문화비 등을 고려해 각 지자체가 정한 임금이다.
인상된 생활임금은 내년 1월 1일부터 가평군과 출자·출연기관이 직접 고용한 근로자에게 적용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