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평촌점 10층에 리로케이션 매장인 ‘평촌롯데점’을 공식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평촌롯데점’은 총 252석 규모의 대규모 매장으로 2인석에서 6인석까지 다양한 테이블로 구성된 프라이빗 한 독립 부스 설계와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마감된 품격 있는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등 아웃백의 정체성을 담아냈다.
‘평촌롯데점’은 범계로데오 거리에 있던 기존 매장을 서울 지하철 4호선인 범계역과 연계된 롯데백화점으로 자리를 옮겨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기존 매장에 비해 감각적이고 모던한 이미지를 더한 인테리어로 내방객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평촌롯데점이 입점한 범계역 인근 지역은 평촌신도시의 핵심 상권으로 복합 쇼핑몰을 비롯해 오피스가 밀집돼 있으며 시청, 구청, 법원 등 관공서가 몰려 있어 유동인구 많은 지역이다. 또한 범계역 인근에 아파트 촌이 형성돼 있어 가족단위의 외식 수요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
아웃백은 쇼핑과 문화, 외식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쇼핑몰에 입점한 ‘평촌롯데점’을 다양한 서비스와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를 적극 공략해 지역을 대표하는 외식문화 공간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평촌롯데점은 수도권인 안양 지역에 유일한 매장으로 그동안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고객들이 보내주신 많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최고의 품질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 입점…골프 패키지 점유율 확대 속도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해외 골프 패키지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낸다. 판매 채널 다변화와 해외 관광청 협력 강화 등을 통해 늘어난 해외 골프 여행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여행이지는 최근 골프 전문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는 해외 골프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골프 플랫폼 입점으로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졌다.
스마트스코어는 31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 플랫폼으로, 골프장 예약을 비롯해 골프장 정보, 스코어 관리, 골프 투어 등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이지는 스마트스코어 입점을 통해 골프 패키지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스마트스코어와 함께 상품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여행이지는 마리아나관광청과 협력 강화에도 나선다. 사이판은 올 상반기 골프 패키지 송출객 가운데 30%를 차지할 정도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골프 여행지다. 마리아나관광청과 함께 선보인 사이판 골프 투어 패키지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 상품은 오는 17일 KT알파 쇼핑을 통해서도 소개된다. 특히, 동계 시즌 골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사이판 상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울산시 해외사절단, 베를린 트램 공사현장 시찰…직접 탑승도
울산시는 김두겸 시장이 이끄는 해외사절단이 8일 오후 독일 수도 베를린의 엠(M)10 노면전차(트램) 노선 연장 공사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1865년부터 운행해온 베를린 트램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트램이자, 규모 면에서 세계 3위 안에 드는 트램이다.
지하 9노선, 지상 15노선 등 총 24개 노선으로 이뤄져 450만 베를린 시민의 중요한 이동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절단은 이날 베를린 트램 M10 노선 연장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개요, 공사에 따른 도심구간 안전 대책, 공사 진행절차 등을 시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