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4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The 574, Worn by anyone)’는 어떤 상황에도, 어떤 착장에도 자유롭게 매치할 수 있는 574 스니커즈의 의미를 담아냈다. 뉴발란스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인기를 끌었던 574 라인 레거시·헤리티지를 비롯한 기존의 클래식 모델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였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셜 미디어 상에서는 ‘꼭 가야할 곳’으로 언급되며 화제를 이끌기도 했다.
특히,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에서만 단독으로 선발매 되었던 574 레거시 앙고라 블랙, 버건디, 네이비 3가지 컬러는 조기 품절되는 등 팝업 및 온라인 포함 목표 매출 170%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글로벌 스니커즈 매거진 스니커 프리커(Sneaker Freaker)와 함께 공동 기획으로 열린 574 팝업스토어는 2008년 당시 이효리가 신어서 이슈가 되었던 추억의 574 발렌타인부터 최근 미우미우 콜라보 등 574의 역사를 담아 추억을 함께하기도 했으며, 방문 고객에게 사은품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이번 574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574의 역사를 함께 추억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하며, 뉴발란스의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제품과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맥주, 이신영·시우민·채형원 주연 티빙 독점 시리즈 ‘사장돌마트’ 제작 지원
9월 15일 오후 4시에 티빙에서 독점 공개되는 '사장돌마트'는 뜻밖의 사고로 해체된 아이돌의 마트 장사 도전기를 그린 청춘코믹드라마다.
이 작품에는 이신영·시우민과 함께 채형원·최원명·이세온이 썬더보이즈 멤버로 출연하고, 최정운이 마트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은 경력직 아르바이트생으로 합류했다. '사장돌마트'에서는 한순간에 꿈도, 직업도, 미래도 사라지고 진짜 현실을 마주한 아이돌 그룹 썬더보이즈가 망해가는 마트를 인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인생 리부팅이 유쾌하게 그려진다.
생활맥주는 가맹점 매출 향상을 위해 ‘사장돌마트’의 제작 지원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했다. 그동안 생활맥주는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지상파 드라마 PPL, 인기 유튜버 협찬 광고, 전국 단위 상품권 이벤트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활동을 본사 전액 지원으로 진행하며 6년 연속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4년 연속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등의 수상경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생활맥주는 가맹점주의 창업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감소시키고자 선구매후결제(BNPL)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무자본 창업’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누구나 생활맥주를 통해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3년 제2회 구례군-한예종 교류 공연 '가을하늘'이 오는 16일 오후 4시 전남 구례군 서시천 체육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구례군은 취약한 문화 기반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9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류 공연을 하고 있다.
올해 공연에는 한예종 출신 젊은 예술가들로 구성된 관악합주단 '크누아브라스앙상블', 혼성중창단 '리에또 클랑(Lieto Klang)', 청년 풍물단 '지음'이 참여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8일 "추석을 앞두고 주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연을 마련했다"며 "한예종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젊은 에너지로 흥과 신명을 느끼고 야외에서 초가을의 아름다움도 함께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