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은 지난 7일 서울클럽에서 ‘제 6회 WIN 포럼’을 열고 양성평등 및 다양성 상위 기업으로 삼성화재해상, 아모레퍼시픽, 이랜드월드, 크래프톤, 한국씨티은행, 한미약품, 한샘, 한세실업, KB라이프생명, LG생활건강(가나다 순) 등 10개사를 선정했다. 이는 국내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의 양성평등과 다양성 활동을 평가한 것이다.
WIN 포럼은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성장을 위해 기업 내 다양성을 확대하고 여성의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논의하고자 2018년 첫발을 내딛었다. 아울러 WIN 포럼에서는 2020년부터 리더스 인덱스(대표 박주근)에서 제공한 매출액 500대 기업의 사업보고서 정보를 토대로 양성평등지수를 반영한 5단계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WIN 어워드 수상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양성평등 및 다양성 평가는 ▲고용(20점) ▲근속(20점) ▲급여(20점) ▲임원(20점) ▲등기(10점) ▲직위(10점) 등 총 6개 항목으로 산출하였고, 다양성 관점에서 고용과 임원 항목에 대해 평가점수를 가감하였다.
남성 직원 대비 여성 직원의 비중(고용), 근속연수, 급여수준을 비롯하여 남자 임원 대비 여자 임원의 비중, 등기이사의 비중, 전무 이상 임원의 비중 등의 평가를 기본으로 한다. 또한 양성평등 및 다양성 관련 부정적 사건 등을 포함하여 복합적으로 평가했다.
삼성화재해상은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의 비중과 남성 전무이상 임원 대비 여성 전무이상 임원 비중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의 비중에서 여성임원의 수가 높게 나타나며 가산점을 받았으며, 남성직원 대비 여성직원 고용인원 비율에서도 여성직원 비율이 높게 나타나며 긍정 평가를 받았다. 이랜드월드는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의 비중에서 여성임원의 비중이 더 높게 나타나며 가산점을 획득했고, 남성 전무이상 임원 대비 여성 전무이상 임원 비중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한 남성직원 대비 여성직원 고용인원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크래프톤은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 비중에서 여성임원의 비중이 높아 가산점을 받았고, 남성 등기이사 대비 여성 등기이사 비중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한 남성직원 대비 여성직원 근속연수 비율에서 여성의 근속연수가 더 높게 나타나며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한국씨티은행은 남성직원 대비 여성직원 비중 항목 및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 비중 항목에서 여성비가 높게 나타나며 가산점을, 등기임원 점수에서는 만점을 받았다. 전무이상 임원 비중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남직원 대비 여직원 고용인원 비율에서도 높게 나타났다. 한미약품은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 비중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샘은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 비중 항목을 비롯해 남성 등기이사 대비 여성 등기이사 비중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세실업은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 비중에서 가산점을 받았으며, 남성 전무이상 임원 대비 여성 전무이상 임원 비중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한 남성직원 대비 여성직원 고용비율에서도 높은 비율을 보여주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KB라이프생명은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 비중 항목에서 가산점을 획득했고, 남성직원 대비 여성직원의 근속연수 비율에서 높게 나타났다. LG생활건강은 남성임원 대비 여성임원 비중 항목에서 가산점을 얻었으며 남성 전무이상 임원 대비 여성 전무이상 임원 비중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남성직원 대비 여성직원 고용비율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어나더오피스, 23 가을 캡슐 컬렉션 ‘Translate’ 공개
㈜오버레이에서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어나더오피스(ANOTHER OFFICE)가 2023년 가을과 겨울을 잇는 캡슐 컬렉션, ‘Translate’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본연의 뜻은 간직한 채 전혀 다른 문자나 뉘앙스로 표현되는 ‘Translate(번역)’와 같이 같은 옷을 입어도 개개인이 가진 특성에 따라 타인과 구별되는 ‘나만의 개성’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블레이저와 셔츠, 슬랙스 등의 시그니처 아이템들을 통해 익숙함 속에서 각자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클래식한 더블 브레스티드와 어나더오피스만의 모던하면서도 캐주얼한 실루엣이 매력적인 ‘산티아고 블레이저’는 이번 시즌 블랙, 그레이, 다크 네이비와 차콜을 더해 컬러 라인업을 확장했고, ‘산티아고 슬랙스’ 역시 새로운 소재와 컬러로 소개된다. 허리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입체 패턴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어나더오피스의 시그니처 팬츠인 ‘산티아고 슬랙스’는 와이드하지만 깔끔하게 떨어지는 실루엣으로 세련된 무드를 선사한다.
◆진안군, 고향사랑 답례품 4개 추가…숙박권·벌초·나물
전북 진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4개 품목을 추가해 공급업체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추가 선정 품목은 숙박시설(마이산 풍혈냉천 캠핑장, 품안애 stay), 벌초 대행(진안군 산림조합), 깨와 나물(마이러브표고)이다.
군은 답례 품목의 안정적인 공급, 시설운영과 품질의 전문성, 사업목적 부합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