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에서는 8월 한 달간 음향, 모바일 카테고리 상품 매출이 255% 신장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매출이 특히 높았다. 돔 스타일 디자인에 물결 문양의 엠비언트 라이트가 돋보이는 ‘하만카돈’ 오라 스튜디오 시리즈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
글라스와 커틀러리 등을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 리빙 상품 매출도 82% 늘었다. 크리스털 소재에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추석 상차림 인증 사진에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빌레로이앤보흐’ 고블렛잔, 달을 형상화한 디자인에 유기 소재로 눈길을 끄는 ‘놋담’ 방짜유기 달수저 등의 판매량이 높았다.
문구나 모양에 의미를 담을 수 있는 데다 실속도 갖춘 ‘골드바’ 매출은 61% 올랐다. 이에 쓱닷컴은 추석 인기 선물인 홍삼 모양을 한 대한민국 금거래소 ‘금삼’을 선보인다. 선물하기 좋게끔 이중 보자기 패키지와 캘리그라피 문구 카드를 포함한 단독 구성으로 준비했다.
W컨셉에서도 명절을 앞두고 '홈'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라이프’ 카테고리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0% 늘었다.
대표적으로 '세이투셰 갤러리 미러'와 '페르시안 러그'가 인기다. 갤러리 미러는 거울에 비친 피사체가 갤리러 속 작품처럼 연출한 액자로, 거울이자 인테리어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세이투셰 페르시안 러그는 평범한 러그와 달리 녹아내리는 듯한 패턴으로 거실 인테리어 용품으로 인기가 높다.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쓱닷컴은 모바일로 선물하기 좋은 인기 음향 가전, 백화점 리빙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별 기획전을 상시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홍삼과 금삼을 함께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연다.
W컨셉도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라이프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추천 상품 200여 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 기간 오덴세 에스프레소 잔, 코닥 필름카메라 등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획전 소개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독특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쓱닷컴과 W컨셉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모바일로 선물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랜드, 맛과 흥 가득! 옥토버 페스티벌 개최
서울랜드가 '2023 서울랜드 옥토버 페스티벌'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랜드가 '2023 서울랜드 옥토버 페스티벌'을 9월 16일부터 11월 19일까지 개최한다. 서울랜드 옥토버 페스티벌은 독일의 대표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서울랜드 스타일로 재해석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BBQ와 수제맥주, 거리 악사들이 들려주는 이색적인 음악과 떠뜰썩한 댄스 페스티벌 등 즐길거리가 가득한 가을 축제다.
서울랜드 옥토버 페스티벌은 온 가족 누구나 즐길수 있다. 단순한 맥주축제가 아닌,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흥겨운 음악과 공연이 쉴 새 없이 이어진다. 이를 위해 서울랜드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옥토버페스트 현지에 온 것처럼 아코디언과 바이올린을 켜는 거리 악사들이 관객 밀착형 공현인 '옥토버 앙상블'과 '루나 판타스틱 뮤직쇼'를 펼친다. 또한 해외 카니발에 방문한 것처럼 공연단과 관객이 함께 춤을 추고 즐기는 '월드 카니발 댄스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중 경품 이벤트인 '절대 맥주잔을 찾아라!'도 진행된다. 서울랜드를 방문하는 고객 중 이벤트 복권을 추첨해 절대 맥주잔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무제한 맥주를 제공하며, 이 외에도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랜덤선물박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경품 이벤트는 주말 및 공휴일 방문 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강남구, 추석맞이 식품나눔 캠페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추석 명절 전후 4주간인 9월 11일~10월 6일 강남푸드지원센터와 22개 동에서 취약계층 식품 나눔 캠페인 ‘마음 한 스푼’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식품·생필품을 십시일반 나눔으로써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취약계층의 명절 나기에 힘을 보태는 캠페인이다.
나눔을 원하는 구민은 구청 복지정책과, 22개 동 주민센터, 강남푸드지원센터 등에 설치된 기부 나눔 상자에 식품과 생활용품을 넣으면 된다. 물품은 센터에서 수거해서 분류하고 검수 절차를 거친 뒤 긴급위기가정, 저소득 다문화가정, 어르신 등 취약계층 등에 두루 전달된다.
통조림, 캔음료, 라면, 쌀 등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식품을 기부할 수 있으며, 고기, 냉동식품,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 등은 제외된다. 신선식품 기부 시 신선도 유지 문제를 센터와 직접 상의해야 한다. 또한 의류, 휴지, 치약 등 생활용품도 기부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자 하는 마음이 널리 퍼져 모두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과 동행하고 나눔 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