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 체결식에는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와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효성ITX의 자체 개발 시각분석시스템인 ‘익스트림VAS(xtrmVAS)’와 데이터스트림즈의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테라원(TeraONE)’을 융합해 AI와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으로 국내 제조기업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익스트림VAS는 AI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제조 현장의 복잡한 공정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주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이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축적한 빅데이터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화학, 섬유, 반도체, 제철, 건설 및 중공업 등 다양한 제조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해 DX(디지털 전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효성ITX는 2017년부터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시작하여 섬유·화학·중공업 등 다양한 국내외 제조 분야에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왔다. 최근에는 금호타이어, LS MnM 등과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헤리티지 디자인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Z f’ 발표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Z 마운트를 채택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f를 발표한다고 20일 밝혔다.
Z f는 니콘의 대표 필름 카메라인 FM2에서 영감을 받은 헤리티지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이 균형을 이루는 미러리스 카메라다. 풀프레임 센서와 미러리스 플래그십 Z 9과 동일한 EXPEED 7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해 고급 이미지 및 4K U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한 Z f는 카메라 상단의 문자, 숫자와 함께 새겨진 1970~80년대 니콘 로고가 대표적인 특징으로 광택이 나는 마그네슘 합금 바디가 우아하고 견고한 느낌을 준다. 또한, 다이얼은 황동으로 제작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셔터 릴리즈 버튼, 전원 스위치는 물론 안정성과 균형미를 제공하는 그립감, 세심한 셔터 릴리즈 버튼 작동감까지 헤리티지 디자인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초크 블루, 월넛 브라운, 크림슨 레드 등 6가지 프리미엄 색상으로 바디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빠르게 모노크롬 촬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전용레버를 탑재해 사용자의 영상 표현 가능성을 넓혔으며 세계 최초로 포커스 포인트(focus-point) VR을 탑재해 피사체가 앵글의 주변부에 위치한 구도에서도 효과적으로 가장자리의 흐림을 억제하며, 저휘도 AF 검출 범위가 -10EV까지 확장돼 어두운 장소에서도 안정적인 초점 확보가 가능해 구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비브스튜디오스, GICC 2023 개막식 특별영상 제작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가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인프라 협력 행사에서 한국전쟁 이후 대한민국의 기적 같은 재건과 성장의 모습들을 감동적 영상으로 선보였다.
비브스튜디오스는 19일부터 20일 양일간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리고 있는 ‘글로벌 인프라 협력 컨퍼런스(GICC)’ 개막식 행사에서 3분 분량의 특별영상을 제작했다. GICC는 인프라 분야 협력과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대 행사다.
이번 개막 영상에서는 한국전쟁 이후 폐허가 된 한국의 모습과 이후 다양한 인프라 시설 재건 그리고 최근 첨단기술 및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비약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중추 국가로 도약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과 인프라 산업 현장 곳곳의 역동적 모습들을 서사적 내레이티브로 구현, 각종 특수효과와 어우러지며 마치 한편의 장대한 드라마를 보는 듯한 울림을 전했다. 특히 스크린 크로마키 사전 촬영을 통해 영상 속 연사로 나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버추얼 무대에 이어 실제 행사장 무대로 직접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 개막행사를 찾은 국내외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