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전, 나물, 잡채, 갈비찜 등 명절 음식들로 구성한 상차림 세트 상품 5종을 선보인다. 컬리 대표 반찬 브랜드인 ‘진실된손맛’과 ‘진가네반찬’의 상차림 전과 잡채 세트, ‘소중한식사’의 상차림 실속 세트, ‘도리깨침’의 프리미엄과 소용량 상차림 세트 등 다양한 구성과 용량으로 준비했다. 모두 별도 조리 필요없이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된다.
명절 상차림을 위한 가격 부담도 낮췄다. 컬리는 라이브 방송에서 상차림 세트 상품을 평소 판매가 대비 10~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구매인증을 하는 고객 총 100명을 선정해 컬리 적립금 5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추석 상차림 준비 비용이 지난해보다 더 든다는 조사 결과가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방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방송 상품을 주문하면, 배송은 6일 뒤인 28일 일괄 수령하게 된다. 주문과 배송은 수도권 및 동남권 일부 등 샛별배송 가능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만 가능하다.
한편, 컬리는 이달 28일까지 추석 준비를 위한 ‘차례 상차림’ 기획전을 운영한다. 명절 상차림에 필요한 식재료와 간편한 밀키트 등 300여종 이상의 상품을 한데 모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샛별배송을 이용하면 추석 당일인 29일에도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의 대표 반찬 브랜드 제품으로 명절 음식을 간편하게 준비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맞춤형 상차림 세트를 준비했다”며, “직접 재료를 하나씩 구매해 명절상을 차리는 것보다 가격적 측면에서도 훨씬 저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야크, ‘세상은 문 밖에’ BAC 챌린지 진행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이하 BAC)’에서 ‘세상은 문 밖에 있다’는 주제로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세문밖’ 챌린지는 블랙야크가 최근 전속모델 아이유를 비롯해 다양한 앰버서더들의 에너제틱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담아 전달하는 가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영상 속 ‘오늘의 챌린지, 일단 옷 입고 문 밖으로’라는 아이유의 내레이션처럼 자연을 경험하기 위해 밖으로 향하자는 메시지를 공유하고, BAC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그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43만 회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9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BAC 회원이라면 누구나 BAC 앱 내 마련된 ‘세문밖’ 챌린지 페이지에서 신청을 하고, BAC의 대표 프로그램인 ‘명산 100’과 ‘명산 100+’의 산행을 인증하는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10회 인증을 모두 완료한 도전자에게는 성공을 기념하는 디지털 배지와 함께 특별 제작된 BAC 다이어리를 선착순으로 전달한다. 또한,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을 경험하기 위해 문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블랙야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BAC 코인을 단계별로 추가 지급한다.
BAC 클럽 별 배틀도 진행된다. 신청자가 소속된 클럽의 누적 포인트를 합산해 상위 3개 팀에는 커스텀으로 제작되는 클럽 티셔츠가 지급된다.
◆곡성 매출 1억 돌파…곡성몰 20% 할인 행사
전남 곡성군은 지역 온라인쇼핑몰인 '곡성몰' 매출이 개장 보름만인 지난 15일 1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곡성군은 오는 10월 5일부터는 매출 1억원 돌파를 기념해 전 상품 20% 할인 이벤트를 할 계획이다.
또 매출 1억원 돌파 축하 댓글을 작성한 회원 30명을 추첨해 백세미를 증정한다.
올해 햅쌀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3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한다.
지난 5일 운영을 시작한 곡성몰은 추가 입점 신청이 이어지면서 89개 업체, 312개 품목이 등록했고 현재 52개 품목이 추가 등록 대기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