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21일 오전 10시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군포점에서 직매입 상품 기부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서 총 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당일 군포점 오픈식과 함께 진행된 이번 기부식에는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와 군포문화재단 최성지 문화예술본부장, 홈앤쇼핑 안재홍 사회공헌팀장 등이 참석했다.
홈앤쇼핑은 이 날 총 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가게에 매년 직매입 상품이나 전년도 히트 상품, 리퍼브 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기부해 오고 있다 또한 전국 각 지역에 있는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이 소외 이웃을 위한 지원금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2002년부터 전국의 아름다운가게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각 지역의 소외계층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올해는 유난히 폭염과 호우가 오래 지속되어 기후위기에 취약한 분들의 고통이 남달랐을 것이다”면서 “이번 기부행사를 통해 각종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과의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배우 김다미, 보테가 베네타 24 여름 컬렉션 패션쇼 참석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가 지난 2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24 여름(SUMMER 24) 컬렉션’ 패션쇼를 선보였다.
이번 패션쇼에는 배우 김다미가 참석해 유려한 실루엣의 레더 드레스와 미디 스커트에 미니 사르딘 백과 롱부츠를 매치해 우아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로 전 세계 취재진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다미 배우 이외에도 배우 줄리안 무어(Julianne Moore), 서기(Shu Qi)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이번 보테가 베네타의 ‘여름 24 컬렉션’은 오디세이(Odyssey: 경험이 가득한 긴 여행)라는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역동적인 세계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티유 블라지(Matthieu Blazy)의 신념이자 철학인 ‘크래프트 인 모션(Craft in Motion)’을 통해 선보였다.
◆SH공사 "서울시민 80%, 후분양제·분양원가 공개 원해"
서울시민 10명 중 8명은 서울시 주거 정책 중 후분양제와 분양원가 공개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에 따르면 SH도시연구원이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서울시민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한 결과 후분양 제도가 필요하다는 응답은 79.6%였다.
후분양 주택의 분양을 원한다는 답변은 73.6%였으며 기대 효과로는 주택 품질 개선, 부동산시장 혼란 저감 등이 제시됐다.
또 분양원가 공개가 필요하다는 응답은 83.4%, 자산 공개가 필요하다는 응답은 79.1%로 각각 나타났다.
분양원가 공개 효과로는 소비자 알 권리 보호, 분양가격의 정상화, 소비자와 사업자 간 신뢰 형성 등이 꼽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