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hince(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대표: 허재석)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25일 체결했다.
2019년 1월 첫 선을 보인 힌스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국내 최초의 감성과 ‘무드’ 컨셉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곡선을 강조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감성적인 패키지가 특징이다.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상품을 바탕으로 힌스는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무드를 가지고 싶어하는 MZ 세대들 사이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힌스의 인스타그램 국내 계정 팔로워 수는 21만 2000명, 일본 계정은 8만 3000명에 이른다. 온라인 자사몰과 올리브영을 비롯한 H&B 스토어,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22년 기준 힌스 매출액은 218억 원이며, 매출 비중은 국내 50%, 해외 50%로 해외 매출의 대부분은 일본에서 발생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힌스 만의 차별화된 색조 브랜드 빌딩 역량을 확보하고 색조 화장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시즌 별 무드에 집중한 컬러 전개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 제품 출시 등 힌스의 상품 기획력을 내재화 하고, 이를 LG생활건강 자체 색조 브랜드 육성에 활용하기로 했다.
또 LG생활건강은 세계 3위 규모의 일본 뷰티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힌스 인수로 MZ 세대 고객 기반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2019년 온라인 런칭 이후 일본 내 K-뷰티 인디 브랜드 대표주자 중 하나로 성장한 힌스는 일본 직영점인 ‘힌스 루미네이스트 신주쿠’, ‘힌스 아오야마’, ‘이세탄(伊勢丹)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타 브랜드와 대비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번 힌스 인수로 일본을 비롯한 국내외 MZ 고객을 선점하고 향후 이들이 더 큰 구매력을 갖췄을 때, 스킨케어 등 중·고가 화장품 영역에서도 사업 기회를 보다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전세계 색조 화장품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87조 원 규모로 2027년에는 약 128조 원, 연 평균 8%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스킨케어 영역에서 이미 확고한 입지를 다진 LG생활건강은 색조 시장 확대에 대비한 힌스 인수로 다양한 색조 신제품을 출시하고, 한국과 일본 외에도 아시아, 북미 사업 기회를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바디비타, 샤워기필터 ‘원세트’ 체험단 모집
바디비타가 샤워기필터 ‘원세트’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체험단은 바디비타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10월 10일부터 시작하며, 최대 20명까지 선발한다.
피부보습 기능성 고농축 겔 샤워필터로 유명한 바디비타의 샤워기 필터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바디비타의 샤워필터는 수돗물의 정수능력 뿐만 아니라 비타민C, 시어버터, 녹매화추출물 등 피부에 도움을 주는 천연 자연유래 성분 24가지를 고농축 겔타입의 필터에 적용해 쉽게 자극받고 건조해지기 쉬운 환절기 피부관리에 용이하다.
체험단 활동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된다.
체험단은 바디비타만의 기능성 고농축 겔 필터의 성능을 경험하며 본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계정에서 리뷰하게 된다.
모집 기간동안 한글날을 기념하여 선물세트 2+1 행사를 진행하니 한번 둘러보아도 좋겠다.
◆기후동행카드 수도권 확대 본격 논의…대중교통 자료 공동분석
서울에서 내년부터 시행되는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 이용권인 '기후동행카드' 사업의 수도권 확대를 위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26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는 이날 오전 경기도청에서 3개 시도 국장급이 참여하는 기후동행카드 수도권 협의체 1차 회의를 열었다.
서울시에서는 교통기획관이, 경기도와 인천시에서는 교통국장이 참석했다.
앞서 3개 시도는 이달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팀장·과장급 실무회의를 열어 기후동행카드 사업의 내용을 공유하고 협의체 가동을 위한 세부적인 행정 사항을 조율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LG생활건강, 색조 화장품 브랜드 ‘hince(힌스)’ 보유한 ㈜비바웨이브 경영권 인수 外
기사입력:2023-09-26 19:31:0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81.12 | ▼76.86 |
코스닥 | 672.85 | ▼20.91 |
코스피200 | 332.40 | ▼10.5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1,941,000 | ▲127,000 |
비트코인캐시 | 439,600 | ▲400 |
이더리움 | 2,672,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90 | ▲130 |
리플 | 3,063 | ▼8 |
이오스 | 855 | ▼6 |
퀀텀 | 2,866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1,923,000 | ▲99,000 |
이더리움 | 2,672,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10 | ▲140 |
메탈 | 1,026 | 0 |
리스크 | 749 | ▲3 |
리플 | 3,064 | ▼7 |
에이다 | 954 | ▼5 |
스팀 | 18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1,880,000 | ▲70,000 |
비트코인캐시 | 443,100 | ▲4,400 |
이더리움 | 2,672,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30 | ▲240 |
리플 | 3,061 | ▼13 |
퀀텀 | 2,870 | ▲48 |
이오타 | 251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