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올드머니룩(Old Money Look)’이 하반기 패션 트렌드로 주목받으며 빈티지 명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드머니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재산을 상속받은 상류층을 뜻하는 말로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금수저’로 표현하기도 한다. 이들의 패션 스타일을 반영한 올드머니룩은 빈티지 명품 브랜드의 아이템을 활용해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무드의 럭셔리 패션 트렌드이다.
이러한 올드머니룩 트렌드를 반영해 리씽크 파주 아울렛점은 추석 연휴 기간이 끝나는 오는 10월 3일까지(9월 29일 휴무) 빈티지 명품 컬렉션을 선보인다. 행사를 통해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의 의류, 액세서리, 가방, 지갑, 생활용품 등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판매되는 제품은 공식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을 재판매하는 리셀 명품이나 철저한 검수를 마친 중고 명품이다. 리씽크는 연휴 기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사은품 및 경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리씽크몰에서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7일간의 브랜드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명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의 가방, 지갑, 선글라스 등을 비롯해 가구, TV, 노트북, 태블릿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8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리씽크 김중우 대표는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모처럼 긴 연휴가 시작되는 가운데 서울 근교 나들이객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추석 연휴 기간(9월 29일 휴무) 리씽크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점에서 빈티지 명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스파크랩 - 건국대학교, ‘K-이노스 창업스쿨’ 성과발표회 성료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과 함께 ‘2023 K-이노스 창업스쿨’의 성과발표회를 개최, IR 피칭을 통해 총 3팀의 우수기업을 최종 선정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3 K-이노스 창업스쿨'은 건국대학교, 서울시, 광진구가 스파크랩과 함께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스파크랩 관계자 및 스파크랩의 피투자사 대표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 창업 전 주기에 따른 커리큘럼을 실전 경험 중심으로 구성해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개월간 총 25개 팀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멘토들로부터 ▲성장단계별 비즈니스 모델(BM)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사업 로드맵 작성 및 시장 진입 전략 수립 ▲IR 제작 및 실전 연습 ▲바이오·ICT·그린 분야별 성공 전략 세미나 ▲법률·노무·채용·재무관리·해외진출 전략 노하우 ▲1:1 맞춤형 멘토링 등의 교육을 받았다.
◆TS트릴리온, 리보핵산 간섭(RNAi)신약개발 ‘인핸스드바이오’ 지분 취득
대표 브랜드 ‘TS샴푸’를 제조 및 판매하는 TS트릴리온(317240, 대표 장기영)이 리보핵산 간섭 신약개발 기업인 인핸스드바이오의 지분 일부를 취득했으며, 향후 추가로 매입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인핸스드바이오는 2016년 김홍중 대표(서울아산병원 암연구단과 임상시험센터 국장 출신)가 설립했다. RNA 백신/치료제 적용 LNP 플랫폼(246C10)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종의 차세대 LNP플랫폼 기술을 개발 중이다.
인핸스드바이오는 최근 125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리즈C의 투자자는 HB인베스트먼트, 서울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흥국증권, 아이디어브릿지, DK투자파트너스 등 9개 기관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