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2016년부터 매년 대게철 일본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지역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사업으로, 팬데믹 이후 중지되었다가 올해 ‘부산 대게, 지금이 제철! 대게 먹으러 부산 가자’라는 슬로건 하에 부산관광공사와 손을 잡고 각종 특전을 재정비하여 진행한다.
본 캠페인은 부산 기장시장 소재의 대게 전문점 9개소에서 대게 800g과 볶음밥을 특별가 65,000원에 제공하는 한편, 관광 편의 증진을 위해 부산역, 기장시장, 흰여울문화마을, 해운대, 오시리아관광단지 등 부산 주요 관광지를 잇는 무료 셔틀버스도 1일 2회(점심, 저녁 시간대) 운행한다.
또한, 캠페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부산 엑스더스카이, 해운대 리버크루즈, 송도 해상 케이블카와 같은 인기 관광지부터 영도해녀촌, 동백상회, 삼진어묵 등의 쇼핑 매장과 호텔까지 총 24개소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 방법 등은 공사 VISITKOREA 일본어 누리집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공사 양경수 일본팀장은 “일본인들이 한국여행에서 ‘맛집·미식 탐방’(64.1%)을 가장 희망한다는 특성*을 고려하여 팬데믹 이전 인기가 많았던 사업을 다시 준비해 보았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일본인 관광객들이 이전처럼 한국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사업들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겐다즈, 겨울 시즌 한정 새로운 넛츠 아이스크림 2종 출시
하겐다즈가 쌀쌀해진 날씨를 맞아 ▲피스타치오 & 크림 ▲체스트넛 타르트 등 새로운 넛츠 아이스크림 2종을 시즌 한정 출시한다.
이번 넛츠 아이스크림 2종은 겨울철 디저트로 많은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견과류 피스타치오, 체스트넛 등 프리미엄 원재료가 하겐다즈만이 구현할 수 있는 크리미한 아이스크림을 만나 탄생했다. 이는 ‘마카다미아 넛’과 ‘피넛버터 크런치’ 등 앞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기존 넛츠 라인을 확장해 새롭게 선보이는 플레이버로, 하겐다즈는 보다 탄탄해진 넛츠 컬렉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채로운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피스타치오 & 크림’은 프리미엄 원유를 사용해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하겐다즈 밀크 아이스크림 사이로 부드러운 피스타치오 소스가 깊게 스며들어,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캐러멜라이징된 피스타치오와 크런치한 식감의 아몬드 조각을 아낌없이 담아, 넛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식감도 극대화했다.
함께 출시하는 ‘체스트넛 타르트’는 하겐다즈만의 깊고 진한 리얼 크림과 입안 가득 바삭하게 씹히는 타르트 조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스크림 전체를 감싸는 달달한 밤 소스는 맛에 깊이감을 더하는 것은 물론, 프랑스 전통 디저트 ‘몽블랑’을 연상케해 비주얼적인 만족감까지 선사한다.
◆가을꽃·먹거리 나들이객 유혹…전국 가을축제로 물들다
가을 정취가 짙어지는 10월 전국 각지에서 꽃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와 야외 문화행사가 잇따라 열려 나들이객을 유혹하고 있다.
국내 최대 화훼단지로 유명한 경기 고양시 일원에서는 '고양가을꽃축제'(9.27∼10.9)가 열리고 있다.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과 고양꽃전시관에서는 장미를 비롯한 각종 꽃이 화려하고 신비로운 자태를 뽐낸다.
전북 정읍시 구절초 지방정원에서는 은은한 색과 향을 지닌 구절초꽃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가 5일 막을 올렸다.
방문객들은 15만여㎡ 규모의 숲을 가득 메운 구절초를 배경으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꽃구경 외에도 솔숲잠, 꽃열차, 구절초 족욕 등 자연풍경과 자원을 활용한 정원 향유형 체험행사도 마련돼 축제 재미를 더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