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맘스터치, 20일 도쿄 시부야에 팝업스토어 오픈 外

기사입력:2023-10-11 09:14: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맘스터치가 도쿄 한복판에 대형 팝업스토어를 열고 K-버거의 경쟁력을 알린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10월 20일부터 내달 9일까지 3주간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MOM’s TOUCH TOKYO)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맘스터치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팝업스토어다.

맘스터치는 수십년 간 대형 글로벌 브랜드가 각축을 벌여온 국내 버거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시작, 매장 수 1위(1400개)에 오른 저력을 바탕으로 ‘맘세권’을 전세계로 확장하고 있다. 앞서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한 태국, 몽골에 이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선진국인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현지 소비자들과 교감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 장소는 일본에서 유동인구가 많고, 젊은이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도쿄 시부야 번화가에 위치할 예정이다.
이번 일본 도쿄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WOW Taste, MOM's touch'다. 브랜드 네임인 ‘MOM’(맘)을 뒤집으면 나타나는 ‘WOW’(와우)라는 키워드에서 착안, 기존 패스트푸드 시장의 판도를 뒤집고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독보적인 맛과 양, 품질로 성공한 맘스터치만의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개층으로 구성된다. 1층에서는 주문한 제품을 즉시 조리하여 제공하며, 2~4층은 취식과 동시에 포토존, 굿즈, 체험 이벤트 등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지하 1층은 작년 상반기 일본 웹콘텐츠 플랫폼인 ‘라인망가’에서 전체 웹툰 랭킹 1위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웹툰 <재혼황후>와 협업 공간으로 조성해, 코스튬과 굿즈, 한정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메뉴는 ▶ 국내 시장을 평정한 시그니처 치킨버거인 ‘싸이버거’ ▶ 주문 즉시 고온의 그릴에서 눌러 굽는 스매쉬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그릴드비프버거’ ▶ 美 남부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비법 시즈닝으로 만든 ‘케이준양념감자’를 비롯해 총 10가지 메뉴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 매장처럼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모든 조리 과정을 주방에서 수제 방식으로 진행하여, 기존 패스트푸드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압도적인 맛과 품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생생히 전한다는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외식 선진국인 일본은 글로벌 경쟁력과 해외사업의 중장기적 성공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장”이라며, “특히 현지인들이 맛과 품질에 민감한데다 최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맘스터치, 더 나아가 토종 버거 브랜드의 경쟁력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뮬라웨어, 패션 유튜버 ‘옆집언니 최실장’과 이색 협업 실시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대표 조현웅, 조현수)가 인기 패션 크리에이터 ‘옆집언니 최실장’과 협업한 스타일링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1일 전했다.

유튜버 ‘옆집언니 최실장’은 유쾌한 입담과 패션 센스로 약 8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패션 크리에이터다. 체형, 계절, 소재를 분석한 스타일링 방법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유용한 패션 정보를 제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콘텐츠의 테마는 ‘여행지에서 입기 좋은 스타일링’이다. 옆집언니 최실장은 프랑스 파리로 날아가 뮬라웨어 2023년 F/W 시즌 컬렉션을 활용해 파리지앵처럼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6가지 가을 여행룩을 제안했다.

특히 가을 환절기에 입기 좋은 뮬라웨어의 베이직 퀼팅 다운 자켓 및 플러피 플리스 자켓, 글로시 블록 다운 자켓 등 아우터 제품을 비롯해 조거 팬츠, 레깅스, 아노락 등 아이템을 활용해 멋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코디를 완성해 패션 센스를 자랑했다.
뮬라웨어는 이번 협업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최실장 X 뮬라웨어 feat. 여행가서 뭐입지?’ 기획전을 실시, 콘텐츠에 소개된 상품 구입 시 1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자사 SNS를 통해 영상 콘텐츠 감상평과 가장 선호하는 착장을 골라 댓글로 남기면 총 5명을 선정해 메인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18일까지 실시한다.

뮬라웨어 브랜드마케팅팀 박주은 팀장은 “23F/W 컬렉션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코디 방법 제공하고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인기 패션 유튜버 옆집언니 최실장과 마케팅 협업을 실시했다"며, "이번 콘텐츠에서 공개되는 다양한 스타일링 팁을 참고해 올 가을 개성있고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룩을 연출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로구, 13·14일 2023 렛츠종로 ‘국악로페스타’ 개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2023 렛츠종로’ 일환으로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국악로(돈화문로)~서순라길 일대에서 「국악로페스타」를 개최한다.

10월 1~3주 동안 구에서 주최하는 10개 행사를 한데 모은 렛츠종로 가운데서도 국악로페스타는 둘째 주를 책임질 축제로 기대를 모은다.

조선시대 임금이 행차하며 백성을 만나던 돈화문로의 유구한 역사를 잇는 ‘돈화문로 문화축제’, 귀금속 산업의 명가 종로가 야심차게 준비한 ‘K-주얼리 종로 페스티벌’, 서울시 무형문화재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서울무형문화축제’, 우리 소리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서울국악축제’가 합심해 이번 국악로페스타를 완성할 계획이다.

국악로페스타에는 각종 축제뿐 아니라 전통공연 분야 청년 예술인을 지원하는 기관 역시 함께한다. 수림문화재단(수림뉴웨이브), 국립정동극장(청춘만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청년예술가 창작지원), 서울남산국악당(젊은국악 단장)에서 선정한 올해의 아티스트 공연을 상시 선보인다.

특히, 13일 저녁 6시 30분 주무대 및 잔디마당에서는 ‘발칙한 국악로’라는 이름 하에 국악로페스타의 매력을 집약한 특별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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