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잡코리아,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 부문 수상 外

기사입력:2023-10-16 15:09: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구글이 개최한 유튜브 광고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캠페인으로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베스트 액션 유도)’ 부문 ‘위너’를 수상했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는 매년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디지털 캠페인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광고 시상식으로, 잡코리아는 앱 다운로드 수, 방문자 수 증가 등 직접적인 전환을 유도하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한 캠페인을 선정하는 베스트 액션 유도 부문 본상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작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캠페인은 유튜브 광고 포맷을 활용해 캠페인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직이 보편화된 시대상을 담아 직급에 관계없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민하는 직장인의 모습을 반전 드라마 형식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또 잡코리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군이 다양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각 연차별 니즈에 맞는 콘셉트의 소재로 구성한 것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특히 이 광고 캠페인은 94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고, 캠페인 집행 후 브랜드 인지도 보조상기도가 대폭 증가하며 업계 1위에 올랐다. 비즈니스 성과에 있어서도 월간활성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성장했으며, 캠페인 기간 내 잡코리아 앱 신규 설치 건수가 15만 회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 마케팅실 주현정 실장은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캠페인은 이직을 자연스러운 커리어 관리의 영역으로 바라보게 된 요즘 시대상을 위트 있게 풀어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좋은 캠페인과 취업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지난달부터 신규 광고 캠페인 ‘잡코리아는 지금 원픽으로 잡코리아 중’을 론칭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캠페인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과 세계관을 연계해 ‘이직은 커리어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선택’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자사의 ‘원픽’ 매칭 서비스를 소재로 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 시리즈는 공개 한달 만에 누적 조회수 600만 회 이상을 달성하며 지난 캠페인에 이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레이저 거리측정기 ‘GLM 30-23 Professional’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버튼 2개로 간편하고 쉽게 전문 측정이 가능한 레이저 거리측정기 ‘GLM 30-23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레이저 거리측정기 ‘GLM 30-23 Professional’은 소형 레이저 측정기에 필요한 모든 필수 측정 기능이 있으며, 단 두 개의 버튼으로만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돼 조작이 간편하다. 기존 제품보다 심플하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 사이즈는 100×43×24mm로 작업복 주머니에 딱 맞도록 설계가 되어 있으며, 무게는 약 100g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고무로 보호된 하우징 구조, 찢어짐 방지 실리콘 키보드 등을 적용하여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ISO Norm 16331-1’ 인증을 받은 보쉬의 최첨단 레이저 기술로 정밀한 측정을 돕는다. 최대 30m 거리에서 ±1.5mm의 측정 정확도를 제공하고 측정 시에 높은 수준의 정확성과 정밀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기존 제품보다 측정할 수 있는 단위를 5가지로 대폭 늘려 몇 번의 클릭만으로 5가지의 측정 단위로 전환이 가능하며, 일상적인 측정 작업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픽, 역대 최고 매출 달성 기념 본사 전직원 한국 방한

AI 영어 학습 솔루션을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스픽이지랩스코리아(대표 코너 니콜라이 즈윅)가 올 상반기 역대 최고 매출 달성을 축하하기 위해 전 세계 직원들이 한국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픽은 챗GPT 개발사인 오픈AI 스타트업 펀드의 포트폴리오사로 최근 시리즈 B-2 투자를 추가로 유치해 기업가치가 약 두배 이상 상승했다. 또한 스픽은 올해 1월 AI와 프리토킹을 할 수 있는 AI 튜터를 런칭하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배 이상 증가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AI 튜터 출시 이후 월 1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추가로 기록하면서 그 결과 스픽은 4개월 만에 총 누적 다운로드 수 400만 건을 돌파했다. 약 40만 명이 300만 건의 AI 튜터 수업에 참여했으며, 이 과정에서 약 2억 개의 영어 단어가 사용됐다. 100일 동안 연속 영어수업을 통해 가입 자격을 얻게 되는 헌드레드클럽 멤버 수는 약 6,000명을 상회하는 등 스픽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01.24 ▲20.61
코스닥 677.01 ▼3.66
코스피200 332.36 ▲2.8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97,000 ▼22,000
비트코인캐시 723,000 ▲1,500
비트코인골드 46,550 ▲270
이더리움 4,76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42,410 ▲780
리플 2,053 ▼10
이오스 1,174 ▲44
퀀텀 5,410 ▲17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133,000 ▲29,000
이더리움 4,753,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42,340 ▲730
메탈 1,928 ▲52
리스크 1,587 ▲21
리플 2,052 ▼8
에이다 1,510 ▲15
스팀 336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7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722,500 ▲2,500
비트코인골드 45,430 ▼470
이더리움 4,762,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42,470 ▲830
리플 2,055 ▼6
퀀텀 5,410 ▲210
이오타 322 ▲1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