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방문객 1위 아울렛(2022년 월평균 방문객 38만명)인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 콘셉트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방문하는 공간이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전 세대를 아울러 사랑받고 있는 빼빼로 브랜드의 콘셉트와 어울린다고 판단해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 장소로 선정했다.
‘Hello 빼빼로월드’는 이달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빼빼로의 공식 앰버서더인 ‘뉴진스’와 빼빼로의 캐릭터인 ‘빼빼로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물과 상품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의 이동 동선을 고려하여 실외에서 운영되는 브랜드존과 실내에서 진행되는 굿즈존으로 공간을 나눠 배치해 관람의 편의성도 더했다.
‘Hello 빼빼로월드’의 브랜드존에서는 포토존과 안내 데스크로 운영된다. 바라산과 타임빌라스만의 특화 건축물인 글라스빌을 전망으로 잔디광장에 설치된 포토존에는 빼빼로의 캐릭터인 ‘빼빼로프렌즈’를 형상화한 다양한 모양의 대형 및 소형 조형물이 설치되어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또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안내 데스크에서는 안내 리플렛과 함께 행사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Hello 빼빼로월드’의 굿즈존은 ‘뉴진스’와 ‘빼빼로프렌즈’를 내세워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 굿즈존에서는 ‘뉴진스’가 온팩된 뉴진스 X 빼빼로 스페셜 에디션과 함께 빼빼로를 활용한 키링, 머리핀, 티셔스, 에코백, 엽서,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다. 또 ‘뉴진스’ 이미지를 활용한 별도의 모델존을 구성하였으며, 거울 포토존을 활용한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Hello 빼빼로월드’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다. 브랜드존에서는 SNS 방문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개인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빼빼로프렌즈’ 조형물을 배경으로 촬영한 인증샷을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안내 데스크에서 이벤트 참여 확인 후 풍선을 받을 수 있다. 굿즈존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빼빼로 관련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빼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나만의 사진을 담아 빼빼로 라벨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DIY공방, 뉴진스 X 빼빼로 스페셜 굿즈 증정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로 말해요(Say Hello with PEPERO)’를 글로벌 통합 캠페인 슬로건으로, 빼빼로 브랜드 공식 글로벌 앰버서더 ‘뉴진스’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스노우피크 코리아와 함께한 테라로사 필드카페 성료
국내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테라로사(TERAROSA)가 지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서 열린 ‘Snow Peak WayPremium with GANGWON’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코리아와 강원관광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한 것으로, 강원 관광 활성화와 캠핑 문화 진흥에 관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그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스노우피크 웨이는 스노우피크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고유의 이벤트로 스태프와 유저가 캠퍼와 캠퍼로 만나 함께 캠핑을 즐기고 소통하는 자리이다. 올해 53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14년째 진행하며, 국내 캠핑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스노우피크 웨이에서 테라로사는 필드 카페를 운영하며 스노우피크 장비를 이용해 추출한 커피를 제공했다. 산지, 가공 방법에 따라 각기 다른 다양한 커피를 선보이며 캠핑 스팟 등 다양한 환경에서 맛있게 커피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또, 테이스팅을 통해 나만의 커피 취향을 찾는 클래스도 진행했다. COE(Cup of Excellence) 국제 심사관 자격을 가진 테라로사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의 재배환경, 품종, 가공 과정과 커피 맛을 완성하는 요소 등을 설명하며 산지/가공법 별 직접 내린 다양한 커피를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클래스에 참여한 사람들은 커피에 대한 기본 지식을 알아감은 물론, 본인에 맞는 커피 취향을 찾으며 선선한 가을에 어울리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화성시, 홈앤쇼핑 등과 '중소기업 판로 개척 활성화' 업무협약
경기 화성시는 17일 수원과학대학교 SINTEX 오크홀에서 화성산업진흥원, 홈앤쇼핑, 경기도수출기업협회 등과 '화성시 기업 판로개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우수 중소기업이 판로를 개척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 기업 판로 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 ▲ 유망 기업 육성 ▲ 기업 글로벌 진출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축 ▲ 기업의 애로사항 발굴 및 해소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강성호 경기도수출기업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