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글로벌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밀리밤의 차세대 모델 매장을 최초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밀리밤 차세대 모델 매장은 기존에 비해 규모를 70% 가량 확장하고, 연령대 별로 라인은 늘리고 상품수는 압축 진열해 고객 중심으로 매장을 재설계 했다.
지난 2016년에 론칭한 밀리밤은 2세부터 8세 남여 아이들을 위한 트렌디 편집샵으로 의류부터 잡화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으며, 편안한 착용감에 시즌별로 자체 개발한 캐릭터 일러스트를 디자인에 녹여 아이들 ‘등원룩’으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밀리밤은 MZ세대 엄마들이 선호하는 유럽풍 감성과 브랜드 고유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의 유명 그림책 작가 ‘에릭칼’과 아트 콜라보에 이어 올해에는 레고듀플로와 콜라보를 진행했는데, 온라인에서 크게 바이럴 되면서 추가 출점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밀리밤이 본격적인 외부 출점을 시작한 것은 지난해 부터다.
론칭 이후 이랜드리테일의 NC백화점 등 자체 유통 채널과 온라인 채널에서 브랜드 성공 가능성을 확인 하였으며, 동탄타임테라스, 고척아이파크몰, 연수스퀘어원 등 신규 복합 쇼핑몰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외연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동탄 타임테라스점에 선보인 밀리밤 매장은 올해 점당 매출이 50% 가량 성장했고 연수 스퀘어원점은 전점 평균 대비 3배 높아 그 인기가 입증됐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밀리밤 외부 출점 성공 요인으로 브랜드의 인기에 더해, 유아 동반 고객이 방문하기 편하도록 복합 쇼핑몰에 새롭게 출점한 전략이 통했다”고 말하고, “밀리밤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객 접전 확대를 위해 타사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경쟁력 있는 브랜드들을 본격적으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글로벌은 지난 10월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사업 부문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설립된 패션 회사로, 물적 분할을 계기로 최근 타사 온•오프라인 채널에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진출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랜드글로벌은 밀리밤, 로엠걸즈 등 아동복 브랜드와 데이텀 등 영캐주얼 브랜드, 멜본 등 숙녀복과 남성복 브랜드 등 총 30여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YBM, ‘누적 150억원 상당' 토익 응시료 할인 혜택 제공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은 지난 20년간 군 장병을 대상으로 약 150억원 상당의 토익 및 토익스피킹 응시료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YBM은 2004년부터 현역 군인 대상 토익 응시료 할인 제도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100만명의 군 장병에게 응시료의 50%를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했다. 현재까지 누적 할인 금액은 약 150억원에 달한다.
또한, YBM은 장병들의 군 복무 중 토익 및 토익스피킹 학습 및 시험 응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군부대 내에서 YBM 스타강사들이 참여하는 무료 어학 특강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YBM관계자는 “토익뿐 아니라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영어 말하기 시험인 토익스피킹 시험 할인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가에 헌신하는 군 장병들을 위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험생·취준생 응원합니다" 성북구, 고3에 '심리지원 키트'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 17일 계성고등학교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학생과 취업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응원하기 위해 '심리지원키트' 전달식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인 심리지원키트 전달은 대입과 사회진출 준비에 애쓰는 성북구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격려하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키트는 핫팩, 초콜릿, 음료 등으로 구성됐다.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0년부터 매해 2천500여명의 관내 청소년에게 전달하고 있다.
올해도 성북구 지역 12개 고등학교에 순차적으로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