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대표 최낙현)의 식자재유통사업 브랜드인 서브큐(ServeQ)는 19일 전주에서 올해 마지막 회차인 ‘2023 제8회 서브큐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바질 토마토 베이글, 오렌지 크림 페이스트리 등 서브큐 소속의 제과기능장들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 25종을 소개하고, 이 중 10종의 레시피를 시연했다. 레시피 시연 영상은 서브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선보인 레시피들은 베이커리 업계 트렌드에 맞춰 동네 빵집과 베이커리 카페에 어울리는 메뉴 위주로 구성됐다. 재료는 주로 삼양사 큐원 밀가루, 설탕 등의 기초 식재료와 유럽 냉동 베이커리 기업 아리스타 그룹(Aryzta Group)의 히스탕 냉동생지, 이탈리아 토마토 브랜드 무띠(MUTTI) 소스, 뉴질랜드의 앵커(ANCHOR) 버터 등 서브큐가 공급하는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었다.
아울러 서브큐는 베이커리 시장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동네 빵집 및 베이커리 카페 종사자 등 참석자들에게 시식 기회를 제공했다. 이 과정에서 참석자들은 제과제빵에 대한 지식은 물론 각자의 매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류했다.
20여 년간 꾸준히 이어진 서브큐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는 신제품 개발 및 판촉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베이커리 업체, 자영 제과점 등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에 서브큐는 전국 곳곳을 순회하며 약 280회의 세미나를 진행하고 1,000여 종 이상의 레시피를 소개해왔다.
올해는 지난 4월 광주를 시작으로 대전, 부산, 대구, 제주, 인천, 서울, 전주까지 총 8회 개최해 모두 700여 명 이상이 서브큐의 우수한 제과제빵 기술력을 배우고 특별한 레시피 개발에 도움을 받았다.
서브큐는 코로나 펜데믹 시기에도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지속적으로 운영했다. 2020년 6월 처음으로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 제과제빵 온라인 기술 세미나는 누적 조회수 2만7,000뷰, 동시 접속자 2,900여 명 달성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서브큐 소속 정종규 제과기능장은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는 레시피 개발로 고민하는 자영업자, 예비창업자들이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가을, 겨울 및 연말 제주 호캉스 2박 예약 시 추가 1박 50% 할인
롯데관광개발은 20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2박 예약 시, 추가 1박 50% 할인’ (3박 예약 시 1박 50%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3박 4일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이라며 “드림타워는 도심에 위치해 렌터카 없이도 제주 여행이 가능한데다 14개 레스토랑 및 바,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하는 야외풀데크, 300여개의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입점된 K패션몰 등을 갖춰 원스탑으로 럭셔리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 인기”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객실 타입에 적용되며, 제주 드림타워 및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공식 홈페이지, 전화,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한 예약 시 가능하다.
투숙 및 예약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로 겨울 및 연말, 크리스마스 여행으로 제격이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올스위트 콘셉트의 1,600실을 갖추고 있으며 65㎡(약 20평)부터 시작해 130㎡(약 40평), 195㎡(약 60평), 260㎡(약 80평)에 이르기까지, 국내 5성 호텔의 객실 규모에 비해 큰 평수를 자랑한다.
바다와 한라산, 공항과 도심까지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2.7m 높이의 통유리를 통해 파노라믹 뷰로 즐길 수 있다.
제주 최대 규모(4,290㎡), 최고층(62m, 8층)을 자랑하는 사계절 온수풀 ‘야외 풀데크’도 꼭 방문해야하는 인기 스팟이다. 제주 바다와 노을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했다.
◆ 남해안권 공동 팸투어·부산 마이스 로드쇼 개최
부산관광공사는 마이스(MICE) 유치 마케팅을 위해 해외 기업 인센티브 관계자를 대상으로 남해안권 공동 팸투어와 부산 MICE 로드쇼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월 체결한 남해안 해양 관광 벨트 공동 추진 업무협약의 후속 사업으로 부산관광공사, 전남관광재단, 경남관광재단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중국 5개국 MICE 관계자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16일부터 20일간 부산·경남·전남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다. 16일과 17일에는 해운대 엑스더스카이, 영도구 피아크 등 부산 신규 관광지를 안내하는 MICE 설명회가 열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