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는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이 주최하고 '더에스엠씨그룹'이 주관하는 어워드로 광고 시장과 유통 시장에서 활약하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그리고 가장 효과적인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를 활용한 크리에이터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모두투어는 유튜브 채널 '띵콘'과 함께 제작한 '좋아, 자연스러웠어 Ep.06'이 딜커머스 부문에서 콘텐츠 IP를 바탕으로 커머스와 결합해 높은 조회 수와 인터랙션은 물론 리테일 커머스와의 연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진택 모두투어 마케팅 기획부 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시도한 유튜브 비디오 커머스는 특히 MZ 세대들에게 좋은 호응을 보이며 기대 이상의 매출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상품 제작과 판매채널을 다각화하여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SK스토아, 존스뉴욕 ‘퓨어 캐시미어 니트100’ 론칭
SK스토아가 패션LB 존스뉴욕의 ‘퓨어 캐시미어 니트100’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SK스토아는 급격히 쌀쌀해진 환절기에 데일리룩으로 적합하고 최근 유행하고 있는 올드머니룩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고급 소재가 ‘니트’라고 판단했다. 이에 내몽고산 캐시미어를 100% 사용한 ‘존스뉴욕 퓨어 캐시미어 니트100’를 1천 장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중국 북구 내몽고는 세계 최고의 캐시미어 품질을 자랑하는 지역이다. 캐시미어 생산의 필수 조건인 낮은 온도와 습도, 그리고 양질의 풀을 갖췄다. 이에 일반 양털보다 굵기가 가늘고 유연하며,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원사를 생산한다.
‘존스뉴욕 퓨어 캐시미어 니트100’는 이러한 최고급 캐시미어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가볍고 포근한 착용감,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디테일까지 꼼꼼하게 챙겼다. 또한, 올드머니룩의 대표 컬러인 모카 브라운, 차콜 그레이 그리고 라벤더 색상까지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SK스토아는 오는 31일(화) 22시, 쇼핑몰 에바주니의 대표이자 방송인 김준희 씨가 직접 출연하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으로 ‘존스뉴욕 퓨어 캐시미어 니트100’을 처음 선보인다. SK스토아 ‘쇼핑라이브’와 OK캐쉬백 ‘오라방’ 그리고 22.6만 팔로워를 가진 ‘에바주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옥천군 '10만명 주민' 선포
충북 옥천군은 지난해 10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전국 최초로 디지털 문화관광증 발급을 시작했다.
관광 인구를 유치해 인구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관광산업에도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다.
옥천군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장령산휴양림, 전통문화체험관, 수생식물학습원, 화인산림욕장 등 주요 관광지와 공방·체험장 5곳, 음식점·카페 6곳에서 입장료나 요금을 할인받는다.
관광객은 여행비용을 줄일 수 있고, 옥천군은 생활인구를 확보하는 일종의 '윈윈사업'이다.
옥천군이 이 사업 시작 13개월만에 관광주민 5만명을 유치했다.
마지막 관광주민 통계가 발표된 지난 25일 4만9천611명으로 주민등록인구(4만9천137명)를 추월했고, 하루 250명꼴로 신규발급이 이뤄지는 점을 감안하면 이달 말 5만1천명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