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채널에서는 ‘빼빼로 어드밴트 캘린더’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빼빼로 어드밴트 캘린더는 빼빼로데이를 기다리며 하루에 하나씩 빼빼로를 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오리지널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초코필드 빼빼로 등 빼빼로 6종 제품이 들어가 있다.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산리오캐릭터즈를 패키지 전면에 삽입한 ‘산리오캐릭터즈 X 빼빼로’ 제품은 롯데웰푸드 스위트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제품에는 산리오캐릭터즈 손거울, 스티커가 각각 들어가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컬래버한 ‘짱구 X 빼빼로’는 만화 속 짱구는 물론 주변 인물들이 알록달록하게 그려져 있어 눈길을 끈다. 이마트, G마켓 등 신세계 유니버스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짱구 키링 3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는 기획 제품은 SSG닷컴 및 오프라인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빼빼로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한 ‘춘식이 X 빼빼로’는 카카오톡의 선물하기로만 구매 가능하다. 제품 구매시 춘식이 스티커, 핸드타월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만든 빼빼로를 형상화한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를 활용한 ‘빼빼로 프렌즈 X 빼빼로’도 출시했다. 빼빼로 프렌즈는 ‘초코 빼빼로’를 형상화한 ‘빼로’, ‘아몬드 빼빼로’의 ‘몬디’ 등 약 6여종의 가지각색의 성격을 가진 캐릭터로 구성됐다.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네이버, 카카오, G마켓 등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1983년 출시해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빼빼로 브랜드는 올 상반기까지 거둔 실적만 2조원에 육박한다. 미국, 중동,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50여개국에 판매되며 22년 연간 기준 약 190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온라인 전용 컬래버 빼빼로를 출시하는 등 적극적인 빼빼로 브랜딩을 통해 글로벌 시장 매출 2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오프라인 시장과 함께 온라인 시장에서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콘셉트의 다양한 제품 및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다가오는 빼빼로데이에 재미있고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 제품으로 주변 소중한 사람들과 정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디스트 ‘성공식당 만들기’ 전문 컨설팅 제공으로 눈길
푸드(식재료) 플랫폼 기업 푸디스트(대표이사 유주열)가 식자재왕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성공식당 만들기’ 14호·15호점을 선정하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성공식당 만들기’는 자영업자들의 사업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푸디스트와 국제구호 개발 NGO 굿피플이 협업 중이다. 매월 2명의 자영업자를 선정해 컨설팅 서비스와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
‘자영업자 성공 어벤저스팀’은 경기 고양시 일산 서구에 위치한 ‘성공식당 만들기’ 14호점,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15호점을 방문해 자영업자들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영업할 수 있도록 각 사업장을 점검한 후 식품, 산업, 건축 분야로 나눠 체계적인 상담을 진행했다. 푸디스트는 조직 내 자체 사업장 설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전문적인 가이드라인 제시가 가능하다.
또한 식당 운영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일산화탄소 측정기, 베임 방지 장갑과 같은 안전 장비를 지급하고 상생펀드를 통해 조성된 100만 원 상당의 후원금과 현판도 전달했다. ‘성공식당 만들기’ 신청은 푸디스트에서 운영하는 식자재왕 온라인몰 ‘e왕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핼러윈 대응 합동 상황실 본격 가동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27일 밤, 홍대 KT&G 상상마당 앞 ‘핼러윈 대응 합동 상황실’을 찾아 본격적인 인파 안전관리에 돌입했다.
홍대 합동 상황실은 핼러윈 기간 안전관리를 위해 설치된 것으로, 27일 현장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필두로 한 ‘마포구 핼러윈 대비 안전관리 TF’와 임성순 마포경찰서장, 김용근 마포소방서장, 황규철 재난안전정보센터장 등이 자리했으며, 박강수 구청장이 총괄 상황 브리핑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 점검은 핼러윈 데이가 끝나는 내달 1일 새벽 3시까지 계속되며, 현장 대응과 안전지도를 위해 마포구 공무원과 경찰, 소방, 민간 봉사자로 구성된 하루 6백여 명의 안전관리 인력이 투입돼 인파 관리에 나선다.
또한 홍대 AI 인파관리시스템과 CCTV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의료인력과 구급차를 배치하는 한편, 인파밀집 구간에는 안전 펜스를 설치해 보행로 확보에 주력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