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애경산업이 보유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 개발 기술력 및 연구개발 데이터와 런드리고 스마트팩토리 등에서 축적된 세탁 관련 데이터를 공동으로 활용해 제품 개발 등 다양한 영역의 세탁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애경산업과 의식주컴퍼니는 구체적으로 △런드리고 세탁 스마트 팩토리 및 무인세탁소 런드리24에 최적화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제품 공동 개발 △리큐, 울샴푸 등 세탁세제와 르샤트라 섬유유연제 제품 런드리고 공정 투입 △런드리고 스토어에 리큐, 르샤트라, 블랙포레, 랩신, 케라시스 등 브랜드 입점 △무인세탁소 런드리24에 리큐 제트, 랩신 섬유항균제 제품 공급 및 랩신 브랜드 팝업 스토어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며 브랜드 가치 제고 및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와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70여년의 노하우와 제품 개발 기술력을 가진 애경산업과 세탁 서비스의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는 의식주컴퍼니가 상호 협력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애경산업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및 가구 형태에 맞춰 성장 중인 런드리고와의 협력을 통해 1인 가구 및 MZ세대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상품 경험을 제공하는 등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미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런드리고와 지속적인 협업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의식주컴퍼니는 2019년 런드리고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런드리24, 런드리고 호텔&비즈니스 등을 선보이며 세탁을 중심으로 차별화, 다변화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현암골프-헤이밥 업무 협력 MOU 체결
현암골프(대표 이진희)와 헤이밥(대표 서무정)이 올바른 스크린골프 유통문화 선도를 위한 장기적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현암골프는 스크린골프장 및 실내골프연습장 창업 컨설팅 전문기업으로서 지난 해만 1,000여대 이상의 스크린골프시스템 납품 및 신규 사업장을 오픈하여 골프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헤이밥은 지난 8월 론칭한 스크린골프장 특화 식음판매 솔루션 브랜드다. 먹거리를 제공하고 싶어도 조리 장비나 조리 경험 등의 제약으로 하지 못했던 스크린골프장이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크린골프장에서 헤이밥 솔루션을 도입하면 이용객이 쉽게 메뉴를 주문하고, 운영주가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전용 오더시스템이 각 룸마다 설치된다. 운영주는 주문을 받으러 룸에 가지 않아도 되고, 모든 주문 내역과 매출을 마스터 태블릿으로 실시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올해 마지막 '한강 라이트 쇼' 9일 열린다…드론 1천대
서울시는 오는 9일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에서 올해의 마지막 '2023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을 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드론 라이트 쇼는 총 8차례 공연으로 계획됐다.
당초 9월 15일 열릴 예정이었던 2회차 공연이 비로 인해 이달 3일로 한차례 연기됐으며, 해당 공연일에도 비가 예보됨에 따라 이달 9일로 최종 결정됐다.
마지막 공연은 '상상의 나라'를 주제로 동화 속 세상을 신비롭게 그려낼 예정이다.
특히 드론 규모를 기존 700대에서 1천대로 확대해 더 풍성하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사전 문화공연은 오후 7시부터, 메인 드론 라이트 쇼는 오후 8시부터 시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