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금일(3일)부터 이틀 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여해 상생활동 홍보와 함께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및 현장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소상공인대회는 매년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이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소상공인 사장님 및 일반 방문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행사에 소상공인 상생 관련 대표 플랫폼사로 선정돼 행사장인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내에 별도 부스인 ‘우아한형제들 상생동행관(이하 상생 부스)’을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소상공인 1,000억 대출 기금 조성을 비롯해 배민아카데미, 배민외식업광장 등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한 배민의 다양한 상생활동 및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배민 상생 부스를 방문하는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1:1 노무 컨설팅도 제공한다.
부스 방문객 및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상생 부스에 마련된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코너에서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배민문방구 용품을 증정한다.
또, ‘배민외식업광장(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 제공)’과 ‘배민상회(종합 식자재몰 플랫폼)’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한 사장님들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현장에서 제공되는 퀴즈 문제를 맞추면 선착순 400명에게 배민상회 샘플세트와 ‘대한민국 외식업 트렌드’ 책자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배민상회 샘플세트는 배민상회 PB상품 가운데 사장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비닐봉투, 스티커, 물티슈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금일(3일)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서는 우아한형제들을 비롯한 플랫폼 기업 4개사(우아한형제들, 네이버, 카카오, 11번가)와 소상공인 대표 업종별 협단체 4개(대한제과협회,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사업 성장 등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한다.
한편,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쿠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관부터 조리로봇, 서빙로봇 등 최근 외식업계 스마트기술 트렌드를 직접 볼 수 있는 특별관이 운영된다. 또 전국팔도 우수 소상공인 제품 판매 코너,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소상공인 사장님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김중현 실장은 “국내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한 축제인 소상공인대회에 대표 상생 플랫폼 기업으로 참가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배달의민족은 앞으로도 소상공인 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서, 상생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겨울 시즌 한정 ‘돌체구스토 지니오S 플러스 홀리데이 팩’ 출시
네슬레코리아의 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지니오S 플러스’ 커피머신으로 집에서 스타벅스의 특별한 카페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돌체구스토 지니오S 플러스 홀리데이 팩’을 한정 출시한다.
올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는 ‘돌체구스토 지니오S 플러스 홀리데이 팩’은 커피 애호가뿐만 아니라 특별한 연말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돌체구스토의 대표 캡슐 커피머신인 ‘지니오S 플러스’와 돌체구스토 전용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및 토피넛향 라테 캡슐 제품 2종, 스타벅스 굿즈 마니아를 위한 스타벅스 홀리데이 머그 1잔으로 구성된다.
어디에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의 ‘지니오S 플러스’는 아메리카노, 라테를 포함해 폭넓은 커피 선택지를 제공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캡슐 커피머신이다. 특히 이번 패키지에 포함된 돌체구스토 전용 ‘토피넛향 라테’ 캡슐은 매년 연말 분위기를 선사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라인의 대표 제품으로, 구운 견과류의 풍미와 달콤한 토피향이 조화롭게 블렌딩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한정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돌체구스토는 라이프스타일 프래그런스 브랜드 ‘테일러센츠(taylor scents)’와 협업 제작한 향초 2종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캔들 키트’도 제공한다. 현대적이며 내추럴한 무드의 향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테일러센츠는 돌체구스토와 함께 아늑한 연말 홈카페 분위기에 어울리는 향을 최상의 원료와 전문 조향사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했다. 홈카페 인테리어용 오브제로도 손색없는 이번 캔들 키트는 오는 12월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돌체구스토 홀리데이 팩 및 지니오 S 머신 시리즈를 구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된다.
◆한국기자협회, 전북서 역사 연수
한국기자협회 소속 8개 시도 기자협회 언론인들이 3일 동학농민혁명 발상지 중 하나인 전북 정읍시를 찾았다.
전북기자협회와 정읍시,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한국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가 함께 주관한 이번 연수에 참가한 언론인들은 동학농민혁명 첫 승전지인 황토현 전적을 둘러봤다.
이어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에 있는 전봉준 장군 등 농민군 조각상을 찾아 민주화운동을 꽃피운 이들의 영령을 위로하고 혁명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겼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