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안은 주요 먹거리 가격 인상에 대한 소비자 부담 최소화 및 정부의 물가 안정 협조차원에서 결정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그동안 내부 경영 및 생산 효율화를 통해 원가 상승분을 상쇄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지난 10월부로 원유 기본 가격이 인상됐음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많은 일부 유제품에 대한 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대표 유업체로서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한 최선의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앞서 흰 우유 대표 제품인 나100% 우유 1000mL의 대형할인점 납품가에 대해 약 3%의 최소 인상분만을 적용한 바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리조트 제주 부문 1위 선정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한국표준협회에서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리조트 제주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14회에 걸쳐 1위에 선정되며 최상의 서비스 품질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모델로,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경험한 소비자들의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이다.
해비치 리조트는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의 정확성과 친절성, 진정성, 서비스 결과 품질 등 다수의 평가 영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제주 리조트 부문에서 가장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비치 리조트는 2008년 해비치 호텔 개관 이래 호텔과 통합 관리되는 시스템으로 특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유지해 왔다. 해비치 익스프레스의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객실 에스코트, 일일 객실 점검, 자체 개발한 욕실 어메니티 제공 및 어린이 편의 서비스 등 최상의 서비스로 국내 리조트 부문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동대문구 11일 '2023 가을음악회' 개최…변진섭 출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오는 11일 오후 배봉산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2023 가을음악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오후 4시부터 약 90분간 진행될 본 공연은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에서 수상한 구립소년소녀합창단, 눈과 귀를 사로잡는 바리톤 테너 백진호와 메조소프라노 최현희, 폭발적인 가창력을 지닌 가수 우연이, 국내 첫 공식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가수 변진섭 순으로 열창한다.
이에 앞서 오후 3시부터는 주말 여가 시간에 공원을 방문하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지역예술인 5팀의 식전 공연과 단풍·꽃그림 등 가을을 담은 페이스페인팅 체험이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