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초저가 상생형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적극 확대하며 물가안정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더프레시가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상생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초저가 PB다.
GS더프레시는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 업체를 적극 발굴해 이들 상품을 일반 상품보다 20%~30% 저렴한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누적 매출 약 2000억원에 이르는 실적을 거두며 ESG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 론칭 초기 21개업체 35개 상품으로 시작해, △’22년말 128개 업체 195개 상품 △’23년 10월말 152개 업체 240개 상품으로 확대됐고, 올해 10월말까지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8.8% 증가했다.
GS더프레시가 강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대 창구로 널리 알려지며 제조사들로부터 리얼프라이스 상품 관련 입점 문의도 폭증하고 있다.
올해는 고물가로 인해 리얼프라이스 상품들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1974우유900ml는 흰우유 카테고리 93종 중 1위 △리얼싱싱한콩나물은 콩나물 카테고리 26종 중 1위 △리얼베이컨160g은 햄 카테고리 45종 중 1위에 각각 올라있다.
GS리테일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GS더프레시의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한편, 우수한 품질의 수입 상품도 발굴해 500종 이상의 상품을 운영하며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과 국민 소비 복지 증진에도 힘 쓴다는 계획이다.
곽용구 GS리테일 슈퍼MD부문장(상무)은 “GS더프레시의 리얼프라이스가 우유, 콩나물 등 장보기 소비와 가장 밀접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며, “GS리테일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더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세계어린이의 날’ 기념 “유니세프블루 in 부산” 개최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11월 20일 세계어린이의 날을 기념해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인 부산광역시와 ‘유니세프블루in 부산’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광안대교· 누리마루· 부산시청· 부산은행 본점· 부산타워· 영화의전당· 황령산 송신탑· 해운대 엘시티 총 8곳이 유니세프 상징색인 파란색 조명을 밝히며 전 세계 어린이에 대한 관심 제고에 동참했다.
‘유니세프블루 in 부산’은 11월 20일 유엔이 지정한 세계어린이의 날을 맞아 아동권리에 대한 관심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인 부산광역시와 수영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개되었다.
◆광주 남구 청년 일자리 박람회 23일 개최
광주 남구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23일 오후 2시 광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20일 광주 남구에 따르면 박람회에는 17개 회사가 참여해 121명을 채용한다.
제조·서비스·보건·의료업·IT 계열 등 5개 업종에서 채용이 이뤄진다.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광주시 청소년노동인권센터는 구직자를 위한 현장 컨설팅을 한다.
공인노무사의 일대일 무료 상담, 근로계약서 작성법 등 관련 정보도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