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식은 지난 30일 오후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에서 빙그레,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여의도안내센터, ㈜리코 등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빙그레는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 ‘업박스 스테이션’을 설치하는 ESG캠페인을 진행한다. 업박스 스테이션은 ㈜리코가 폐기물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제작한 대형 분리배출함으로 다량의 재활용품 적재 및 분리에 용이하다. 업박스 스테이션 설치를 통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분리배출하고 이용객들에게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여의도 한강공원에 설치된 업박스 스테이션의 디자인을 ‘슈퍼부스트 파워충전’으로 꾸민 점이 특징이다. 슈퍼부스트 파워충전은 500ml 대용량 PET 형태의 제로 칼로리 에너지 음료로 타우린, 카페인, 비타민C,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다. 최근 제품 용기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SK마이크로웍스에서 개발한 에코라벨을 적용하여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이번 ESG캠페인의 기획의도와 적합한 제품이다. 에코라벨은 PET 용기와 동일한 재질로 재활용 공정에서 분리가능한 잉크를 사용하여 페트(PET)병과 함께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깨끗한 한강공원 조성과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 실천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타임스퀘어, 실버 주얼리 브랜드 ‘노말리’ 팝업스토어 오픈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실버 주얼리 브랜드 ‘노말리(Normallee)’가 팝업스토어를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노말리는 'normal but cool.' 이라는 슬로건 아래 데일리한 무드의 포인트가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는 실버 주얼리 브랜드로, 온라인 기반 인기 브랜드를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타임스퀘어 팝업스토어 단독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기프트 시즌에 맞춰 14k 주얼리 컬렉션 및 주얼리 벨벳 케이스를 단독으로 선공개 한다. 또한, 팝업 기간 동안 상시 10% 세일하며, 12월 3일까지는 최대 20% 선착순 추가 할인을 실시한다.
또한, 노말리 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담수 귀걸이, 12만원 이상 구매 시 잠수 진주 팔찌, 15만원 이상 구매 시 담수 귀걸이와 진주 팔찌 SET 또는 고급 니트 글러브를 증정한다.
이번 노말리 팝업은 내년 1월 4일까지 진행되며, 매장은 타임스퀘어 2층 스타벅스 앞에 마련했다.
◆거제∼부산 잇는 '2000번' 시내버스, 고현까지 2.4㎞ 종점 연장
경남도는 경남 거제시와 부산 하단역을 잇는 '거제 2000번 시내버스'의 거제 방향 종점을 연장 운행한다고 1일 밝혔다.
종점이 연초 맑은샘병원에서 고현 시외버스터미널 앞으로 바뀌면서 거리가 2.4㎞가 늘었다.
해당 버스 노선은 거가대교를 지나 부산 하단역까지 가는데 기존 시외버스 업체와 노선 중복 등의 문제로 맑은샘병원까지만 운행해왔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터미널이 있는 고현까지 연장을 원하는 시민 요청이 있었고, 서일준 국회의원과 전기풍 도의원도 지속해서 건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