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모집을 시작한 내뷰크 6기는 이달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남녀 참가자 36명을 모집한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보유여성과 취업준비생, 친환경적인 아름다운 삶을 살아갈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내년 1월 15일 발대식 이후 평일 주 2회, 총 10개의 강의를 준비했으며, 실제 방송과 유사한 라이브 실습 기회와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특히 내뷰크 수강생들은 미미언니, 리코 등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또 이들로부터 수강생 각각의 특성과 실력을 고려한 개별 밀착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테마 별 컨텐츠 미션을 수행하며 개인 채널의 성장 기회도 제공하며, 우수 수강생은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동반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을 수 있다. 1~5기 졸업생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될 예정인데 이 때 먼저 시작한 크리에이터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5기 수강생 이혜진 씨는 “늘 진로를 혼자서만 고민하고 확신이 없었는데, 내뷰크를 만나고 자신감을 얻게 됐다”며 “실제로 수입도 많이 늘어 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2018년부터 지금까지 경력보유여성 등 160여 명이 내뷰크 교육을 받았다. 졸업생 다수는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내뷰크 수강생들을 LG생활건강 브랜드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쇼호스트로 육성하고, 과정이 끝난 뒤에도 지속해서 개인 브랜딩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는 물론 친환경 그린뷰티 교육을 강화한 이번 내뷰크 활동이 K뷰티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경력보유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내뷰크의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홍천악기동아리 페스티벌 안전관리 합동점검
홍천군과 (사)한국예총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 홍천지회(회장 백금산)는 1일 제4회 홍천악기동아리 페스티벌이 2일 오후 3시 홍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함에 따라 홍천군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행사장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행사장 안전점검에는 홍천군, 홍천소방서, 홍천군자율방범연합대(대장 백용길), 홍천소방서 홍천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 등 관계 유관기관·단체와 홍천군 담당과 및 홍천예총 관계자 등이 행사장 내 시설물, 소방, 전기 등 분야별 안전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 대책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 진행했다.
이날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홍천군민과 홍천악기동아리 등이 연중 1회 개최하는 행사가 2023년 한해의 화합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행사장 안전관리 사항에 대해 촘촘히 확인 점검했다.
◆성남시장, 국회에 '노후도시 특별법' 조속한 통과 촉구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은 1일 성명을 내고 분당신도시는 개발된 지 30년이 지나 노후화로 인한 주민 불편이 심각하다며 국회에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조속히 통과시켜줄 것을 촉구했다.
신 시장은 성명을 통해 "특별법안이 지난 29일 국회 교통위원회 법안 소위를, 30일에는 국토위 전체 회의를 통과한 것을 환영한다"라며 "법제사법위원회와 본회의에서도 바로 통과시켜 지역 주민이 간절히 원하는 분당신도시 재정비가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밝혔다.
이 법안의 적용 대상은 택지조성 사업 완료 후 20년이 넘은 100만㎡ 이상 택지다. 원래 재건축 연한은 30년인데 10년을 단축시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