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티니핑’은 국내 키즈 IP 1위를 자랑하는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9월 시즌 4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으로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돌아와 어린이들에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캐치! 티니핑 IP는 완구 판매량 상위권을 지속 유지하며 최근에는 F&B 라인업도 확장하고 있다.
웅진식품은 ‘캐치! 티니핑’ 캐릭터로 디자인된 제품 패키지를 플레이버당 2종씩 리뉴얼해 선보인다. 딸기, 사과, 복숭아, 밀크맛 4종으로, 기존 메인 캐릭터 ‘하츄핑’은 물론 시즌4에 새롭게 등장한 ‘포실핑’, ‘샤샤핑’, ‘말랑핑’까지 패키지에 담아냈다. 특히, 캐릭터 모션이 두 가지로 구성돼 아이들이 골라 먹거나 패키지를 모을 수 있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한편, 지난 10월 ‘포실핑’ 캐릭터를 활용한 ‘밀크맛’ 음료를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들의 성장과 면역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아연, 비타민D, 칼슘이 함유됐으며 달콤하고 고소한 우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4종은 200mL의 작은 용량에 아이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푸시-풀(Push-Pull) 형태의 캡이 적용됐다.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착색료와 보존료를 없애고 엄선된 원료만 담아냈다.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브랜드 매니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보다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패키지를 리뉴얼했다”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다양한 곳에서 ‘캐치! 티니핑’ 음료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드람, 인재 양성 위해 안성시민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도드람양돈협동조합(조합장 박광욱)의 안성축산물공판장과 자회사 도드람엘피씨공사(이하 ‘도드람LPC’), ㈜도드람푸드는 (재)안성시민장학회에 2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 전달식은 12월 1일(금) 안성시청에서 진행됐으며,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과 도드람엘피씨공사 공춘식 대표이사, 김보라 안성시장, 박현철 안성시민장학회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까지 이어졌다.
도드람은 경기도 안성시에 자회사 사업 소재지를 두고 있어 그동안 여러 차례 안성시에 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번 도드람의 장학금 기탁은 지역 사회공헌활동(ESG)의 일환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에 놓인 지역 학생들을 지원하며 앞으로 안성시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미로 진행되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은 안성지역 사회에 장학금 및 발전기금, 가축방역비 지원 등 꾸준히 기부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어려운 시기에 또 한 번 기부에 참여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성 지역 경제와 인재 육성을 위해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뉴컨템포러리관 매출 50% 늘어"
부산 해운대구 신세계 센텀시티는 4층의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이 20·30 명소로 자리 잡아 개점 100일 만에 해당 층 매출이 5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개관 15년 차를 맞아 작년부터 스포츠 전문관 등을 순차로 재단장했으며, 8월 25일에는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선보였다.
전문관에 입점한 47개 브랜드 중 절반인 23개의 브랜드가 MZ세대에서 인기를 끄는 새로운 브랜드로 구성됐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8월 25일∼11월 30일 기준 4층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0% 이상 늘었고, 20대와 30대 매출은 각각 321%, 18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