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뉴얼의 콘셉트는 ‘소통’으로, ㈜오뚜기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먼저,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는 ▲회사소개 ▲ESG경영 ▲제품이야기 ▲브랜드경험 ▲홍보센터 ▲고객서비스 등 6개의 카테고리를 구성해, 기업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중 신설된 ‘브랜드경험’ 카테고리 내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 브랜드 공간, 공장 견학, 공모전, 페스티벌, 이벤트 등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를 상세하게 담아냈다.
‘고객서비스’ 카테고리 내 추가된 ‘고객만족활동’ 페이지에서는 제품별 사용 및 보관법을 알기 쉽게 동영상 형태로 선보이는 ‘제품안전사용영상’ 게시판과 고객의 소리에 접수된 내역 중 개선된 내용을 소개하는 ‘개선사례’ 게시판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향한 ㈜오뚜기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깔끔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해 가독성과 심미성을 높였으며,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UI/UX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오뚜기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와 비전을 알리고,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며, “새단장한 공식 홈페이지가 소비자와의 대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포즈커피, ‘에어부산 럭키박스’ 이벤트 성료
컴포즈커피가 에어부산과 함께한 럭키박스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치고, 당첨자에게 국내외 왕복 항공권을 전달했다.
지난 10월 진행된 ‘에어부산 럭키박스’ 이벤트는 시즌한정 신메뉴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 출시 기념으로 진행됐다. 컴포즈커피 앱을 통해 해당 음료를 구매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한 달여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컴포즈커피는 이에 대한 보답으로 본래 각 10명으로 예정됐던 국제선 및 국내선 왕복 항공권 당첨자 수를 약 2배 늘려 선정했다.
이에 따라 ▲1등 에어부산 국제선 왕복 항공권 1매(22명), ▲2등 에어부산 국내선 왕복 항공권(20명) ▲3등 아메리카노 교환권 1매(5,000명) 등 총 5,042명의 소비자에게 행운이 돌아갔다.
◆태백 등 강원 10곳 강풍주의보 해제
기상청은 태백 등 강원 10곳에 발령했던 강풍주의보를 7일 오후 4시를 기해 해제한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태백·양양군평지·고성군평지·속초시평지·삼척시평지·동해시평지·강릉시평지·강원남부산지·강원중부산지·강원북부산지이다.
삼척시평지·동해·강릉시평지·강원남부산지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