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Z세대 취준생 2,517명을 대상으로 ‘매년 1박 2일로 워크숍 가는 회사에 지원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해 물어봤다. 그 결과, ‘지원할 의사가 있다’라고 답변한 인원이 56%, ‘없다’라고 답한 비중이 44%로 의견이 갈렸다.
Z세대가 선호하는 워크숍 유형 1위는 ‘해외로 떠나는 워크숍(44%)’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문화생활/공예 등 힐링형 워크숍’이 42%로 비슷했고, ‘게임/레크레이션 등 활동형 워크숍’이 23%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실무교육 등 성장형 워크숍(17%)’ ▲‘심리/유형검사 등 탐색형(12%)’ 등의 의견도 있었다.
반면, 최악의 워크숍으로는 ‘주말, 휴일이 포함된 워크숍(36%)’이 1위로 꼽혔다. 이어서 ‘강제로 장기자랑 시키는 워크숍’이 31%로 2위를 차지했고, ‘사비 내고 참석하는 워크숍’이 16%로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무조건 참석해야 하는 워크숍(13%)’ ▲’1박 2일 이상 장기 워크숍(4%)’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장기자랑의 경우에는 상당한 상금에도 참여를 꺼리는 경우가 많았다. 상금이 ‘100만 원 이상’이어야 참여하겠다고 답한 경우가 24%로 가장 많았고, ‘50만 원 이상’이 17%, ‘천만 원 이상’이 14%로 뒤를 이었다. ‘그 이상을 줘도 참여하지 않겠다’라고 답한 비중도 12%를 차지했다.
한편, Z세대가 선호하는 워크숍 경품으로는 ‘현금’이 60%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에어팟, 핸드폰 등 전자제품’이 14%로 뒤를 이었고, ‘연차/휴가’와 ‘냉장고/식기세척기 등 가전제품’이 각각 10%, 9%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부문장은 “코로나 이후 직원들의 단합 및 업무 개선을 위해 워크숍을 진행하는 기업이 늘어났다”라며 “구성원 간 친해질 수 있는 활동을 준비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언급했다.
AI매칭 채용플랫폼 캐치는 구직자들에게 ‘대기업, 중견기업, 상위 10% 중소기업’ 중심의 채용공고를 제공하며 효율적인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 또한, 기업에는 캐치만의 상위권 신입 및 경력 풀을 통해 퀄리티 높은 인재 채용을 지원하고 있다.
◆엔유씨전자, 연말맞이 착즙기 쇼핑라이브 진행
건강주방가전 ㈜엔유씨전자(회장 김종부)가 오는 12일 오전 11시에 착즙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엔유씨 홀슬로우 주서 더블 착즙기’를 최대 51%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단 한 시간 동안만 진행되는 라이브로 할인뿐만 아니라 퀴즈 이벤트와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엔유씨 ‘홀슬로우 주서 더블 착즙기’는 엔유씨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하는 상품으로 단단한 울템스크류와 스텐착즙망이 만나 저속압착착즙으로 본연의 착즙주스 제조가 가능하다.
착즙기의 더블 투입구는 재료별로 다양한 활용 가능하다.
엔유씨는 라이브 구매 인증을 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7명에게 경북부사 2kg을 증정하고, 라이브 퀴즈 정답자 5명에게는 네이버 포인트 2천원권, 포토리뷰어 2명에게는 네이버 포인트 1만원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라이원소프트, 슈팅게임 ‘케로로M’ 1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라이원소프트(대표 한동하)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TPS 슈팅게임 ‘케로로M’의 정식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케로로M’은 지난해 12월 9일 국내 정식 출시됐으며,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를 원작으로 개발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정식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유저 소통 정책으로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원작 애니메이션의 느낌을 모바일게임으로 재해석해 기존 팬들은 물론 신규 유저들의 유입이 이어지고 있으며, 1주년을 기념해 조작 보조 장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이와 함께 혼자서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레이드 시스템이 개편되고, 도감 컬렉션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유저 편의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케로로M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라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