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은 2021년부터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지원의 일환으로 지역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 소재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지원을 돕는다. 각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상품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 입점부터 교육, 온라인 기획전 등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롯데온은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2024년 7월까지 '판타지아 부천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부천시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상품을 모아 선보이며,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온과 부천산업진흥원은 기획전에 참가하는 중소기업들이 더 많은 고객에게 우수한 상품을 알릴 수 있도록 광고 및 할인 쿠폰 비용 등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달주 롯데e커머스 영업1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 소재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판로 확장의 계기를 마련하고, 우수한 상품의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증대를 도와 함께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전국 각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교육 및 마케팅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네이처리퍼블릭, 허니 멜팅 립 화해·글로우픽 등 2023 각종 뷰티 어워즈 수상
네이처리퍼블릭의 '허니 멜팅 립’이 화해, 글로우픽 등 다수의 뷰티 어워즈에서 수상해 올 한해 대세 아이템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올 한해 투명한 설탕 시럽으로 글레이즈된 탕후루처럼 촉촉하고 광택나게 연출하는 립 메이크업이 유행하며 뷰티업계에서는 글로시한 광택의 멜팅 립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허니 멜팅 립’은 일명 ‘탕후루 립’이라 불리며 지난 4월 출시 이래로 멜팅 립 열풍을 주도하며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하고 있다.
이 가운데 허니 멜팅 립은 2023 화해 상반기 립글로스 부문에서 베스트 아이템으로 뽑힌 것은 물론 한 해를 마무리하는 2023 화해 어워즈에서 립글로스 부문 1위으로 선정되며 화해 2관왕을 차지했다. 여기에 글로우픽 립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도 립케어 부문 루키로 뽑히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증명했다.
‘허니 멜팅 립’은 소프트한 멜팅 텍스처로 꿀 시럽을 부은 듯 탱글한 입술을 연출, 글로시한 볼륨감이 느껴지는 제품이다. 식물성 오일과 마누카꿀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촉촉한 보습 효과는 물론 입술 온도에 반응하는 ‘소프트 멜팅 포뮬라’를 사용해 립글로스를 바른 듯 오랜 시간 밀착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어링 횟수에 따라 컬러의 선명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메이크업 룩에 따라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눌러쓰는 원터치 클릭 펜 타입으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해외에서도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동남아 쇼피에서도 출시 초반부터 좋은 고객 반응과 리뷰가 쌓이고 있고, 틱톡을 통한 바이럴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일본 전용 컬러를 출시하는 등 지난 11월 선론칭 이후 판매 호조를 보이며 이달부터는 오프라인에서도 본격 판매할 예정이다.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접근성 향상
경기 군포시는 산본신도시 주요 상업지구인 산본로데오거리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한숲사거리에 대각선 횡단보도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한숯사거리는 산본로데오거리, 한숲스포츠센터, 중앙공원, 세종주공6단지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 사각형 횡단보도가 설치돼 있어 시민 이용이 많은 산본로데오거리와 한숲스포츠센터를 이용하려면 횡단보도를 두 번 돌아서 건너야 하는 불편이 컸다.
이에 시는 최근 확보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4억원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해 총사업비 10억여원을 투입, 내년 상반기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공사를 시작해 연내 완공할 계획이다.
우회전 차량의 속도 저감과 횡단 거리 축소를 위해 교차로 내 교통섬을 철거하고 보도 모서리를 확장하는 한편, 무인교통단속장비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