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에서 또 한 번의 혜자 신드롬이 불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0월 25일 선보인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김밥 카테고리 역사상 최단 기간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돌파했다. 전체 김밥 카테고리 매출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90%에 달하는 높은 판매율을 보인 것으로도 확인됐다.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GS25가 고물가 시대 가성비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이다. 도시락 용기에 담긴 주먹밥, 김밥 등을 3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GS25가 지난 6주간 상품 구매 성별 및 연령대 분포를 살펴보면 2030 남성이 39.1%로 가장 많았고 2030 여성이 27.6%로 그 뒤를 차지해 2030세대가 66.7%에 육박했다. GS25는 알찬한끼세트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갓성비템으로 조명받으며 물가에 민감한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 난 것으로 분석했다.
구매 시간대별로는 오후 6~9시가 가장 높았다. 늦은 시간에 야식이나 안주로도 많이 판매된 것으로 분석됐는데, 실제로 GS25가 알찬한끼세트 병행 구매 상품을 확인해 본 결과 맥주가 주요 품목으로 꼽혔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용기채로 레인지업할 수 있어 간편한 야식으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상권 데이터에서는 오피스 및 학원가 외에 등산로 인근 편의점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특히 관악산 인근 한 GS25 매장에서 가을 등산철에 발주량을 평균 대비 4~6배 이상으로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한입에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의 메뉴와 휴대성으로 등산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다.
GS25는 오는 12일(화) 매운맛과 감칠맛을 한층 더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을 출시한다. 1탄의 주요 구매 데이터 및 고객 성향 등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가격은 1탄과 동일한 2,700원이며 불닭참치마요주먹밥, 간장참치마요주먹밥, 비엔나김밥, 메추리알 등으로 메뉴가 구성됐다.
백수련 GS25 식품개발팀 연구원은 “13년 이상 주먹밥, 도시락 등을 연구하며 얻은 노하우가 집대성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라며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GS25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MGC커피, 미니언즈 콜라보 신메뉴 및 굿즈 출시
메가MGC커피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와 만났다. 지난 12월 7일 출시한 미니언즈 콜라보는 메가MGC커피의 첫 캐릭터 협업으로 SNS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귀여운 악당 미니언즈의 우당탕탕 Happy MEGA Party’ 콘셉트 아래 홀케이크와 음료 3종, 굿즈 4종으로 시즌 한정 출시됐다. 출시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노란 컬러와 발랄한 무드의 두 아이콘이 만나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일상의 경험을 선물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메가MGC커피는 미니언즈 팬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미니언즈가 좋아하는 바나나를 활용해 캐릭터와 꼭 닮은 비주얼의 음료 3종을 개발했다. ‘우당탕탕 뚝딱 미니언라떼’는 달달하고 부드러운 논커피(Non-Coffee) 바나나 라떼로, 비슷하게 생겼으나 각자 개성과 특징이 있는 미니언즈 캐릭터에서 착안해 커스텀할 수 있는 이색 음료로 표현했다. 기본 라떼에, 커피 추가 또는 디카페인 샷, 휘핑, 펄, 젤라또 추가로 구성된 6가지의 ‘뚝딱 옵션’을 함께 구성해 개성을 더했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달콤하게 채워 줄 ‘바나바나 초코 미니언 라떼’는 향긋한 바나나맛이 일품인 따뜻한 초코 라떼다. 따뜻한 무스탕 코트를 입은 미니언을 표현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왁자지껄 팝핑 스무디언즈’는 파란 멜빵바지를 입은 미니언즈를 표현했다. 달콤한 바나나 우유 스무디에 톡톡 터지는 팝핑 초콜릿을 가득 넣어 왁자지껄 떠드는 모습을 구현한 메뉴다.
신메뉴와 함께 선보인 미니언즈 콜라보 굿즈 4종은 출시하자마자 품절대란템에 반열을 올렸다. 틴케이스로 활용 가능한 ‘미니언즈 틴토이(5종 랜덤)’는 가잼비를 따지는 MZ세대 펀슈머와 미니언즈 콜렉터 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귀여운 미니언즈를 활용해 ‘랜덤깡(캐릭터를 활용한 블라인드 굿즈 상품의 랜덤뽑기)’과 같은 재미요소를 더한 이유로 분석된다. ‘미니언즈 콜드컵’은 640ml의 대용량으로 메가MGC커피의 빅사이즈에 대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귀여운 미니언즈와 콜라보해 상품성을 더했다. 퀄리티 좋은 ‘미니언즈 빨대&덮개’와 ‘미니언즈 머들러’는 마니아층뿐만 아니라 홈카페족의 구매욕구를 자극해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
◆주거취약계층 안전 보듬는다…영등포구, 반지하 주택‘개폐식 방범창’설치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반지하 주택에 침수 발생 시 방범창을 열고 대피할 수 있는 ‘개폐식 방범창’을 설치해 취약계층의 안전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고정형 방범창은 수압이나 화재로 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창문을 열고 빠져나갈 수 없어 큰 인명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에 구는 주거 취약계층의 안전 확보와 인명 피해 예방을 위해 반지하 주택에 ‘개폐식 방범창’을 무상으로 설치 및 교체했다.
먼저 구는 반지하 주택 전수조사를 실시한 뒤 중증장애인, 노인, 아동이 거주하는 반지하 주택에 우선적으로 ‘개폐식 방범창’을 설치했다.
이어 나머지 반지하 주택에 대해서는 건축 전문가의 육안 조사를 거쳐 설치 필요성을 ‘매우’, ‘보통’, ‘약간’, ‘불필요’ 4단계로 분류했다. 이 중 ‘매우’ 등급인 반지하 주택에는 창틀과 바닥 간격, 도로 경사도 등의 실측 조사를 진행한 뒤 설치를 진행했다.
아울러 구는 ‘개폐식 방범창’을 설치하면서 주변 주민의 설치 문의나 요청이 오면, 현장을 확인하고 신청 절차를 안내하는 등 주거 취약가구의 안전 확보를 위해 힘썼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GS25 알찬한끼세트, 최단 기간 누적 판매량 80만 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3-12-11 09:49:5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92.82 | ▲4.40 |
코스닥 | 715.61 | ▲0.16 |
코스피200 | 329.84 | ▲0.5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6,910,000 | ▼238,000 |
비트코인캐시 | 497,900 | ▲1,200 |
이더리움 | 2,274,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30 | ▼250 |
리플 | 2,999 | ▼14 |
이오스 | 915 | ▼2 |
퀀텀 | 3,068 | ▼4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7,000,000 | ▼200,000 |
이더리움 | 2,276,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390 | ▼170 |
메탈 | 1,191 | ▼7 |
리스크 | 745 | ▼1 |
리플 | 3,003 | ▼12 |
에이다 | 898 | ▼3 |
스팀 | 20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6,90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498,400 | ▲300 |
이더리움 | 2,273,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60 | ▼180 |
리플 | 2,999 | ▼16 |
퀀텀 | 3,067 | ▼40 |
이오타 | 24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