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1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外

기사입력:2023-12-12 12:24: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3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1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 2003년부터 브랜드스탁이 발표하고 있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천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지수(30%)를 결합한 평가 지수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에 의해 매년 선정되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1997년 국내 론칭 후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실천해 온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온 한편, 업계 리더로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전개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고 사랑하는 국민 브랜드로서 신뢰받고 있다.

독보적인 제품 기술력과 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 및 물량 공급 능력에서의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지난 26년간 노스페이스 한 브랜드에 집중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영원아웃도어는 업계 리더답게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발전과 확장을 견인해 왔다. 겨울 패션의 글로벌 아이콘인 ‘눕시 재킷’을 비롯해 다양한 히트템을 탄생시킨 ‘패션 명가’ 노스페이스의 올 겨울 시즌 대표 제품인 ‘1996 워터 쉴드 눕시 다운 재킷’은 ‘눕시 재킷’의 글로벌 헤리티지는 유지하면서도 방수 및 보온 기능을 강화하여 눈과 비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올 겨울의 필수템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여성 전용 프리미엄 롱다운인 ‘마라나 다운 코트’는 수년간 롱다운 열풍을 주도해온 노스페이스 고유의 기술력에, 우아한 실루엣과 트렌디한 광택 소재를 적용하는 한편,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받은 충전재와 ‘100% 퍼 프리(Fur Free, 동물의 실제 털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 등을 적용해 가치 소비 트렌드까지 만족시켰다.

또한 관계사 영원무역과 함께 월드비전과의 25년간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그간 약 1억달러(판매가 기준) 상당의 의류를 세계 각지의 구호활동에 기증해 오기도 한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온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2005년 업계 최초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을 창단해 다수의 선수들과 탐험가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 후원사로, 2014년부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의 역대 최장기 후원사로 활동하며 명실공히 국민 브랜드로 도약하였다. 지난 5월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트레일러닝 대회 ‘노스페이스 100 강원’의 5번째 대회를, 지난 10월에는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발전에 기여해 온 ‘노스페이스컵 스포츠클라이밍 대회’의 27번째 대회를 개최하면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더욱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야 하는 업계 상황 속에서도, 노스페이스를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의 신뢰와 지지 덕분에, 11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패션 부문 1위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끊임없이 선보이는 한편, 지속 가능한 사회공동체 실현과 발전을 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다양한 실천활동에도 계속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영상위원회-캠코, 촬영지 협력 첫발 내딛다​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강성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KAMCO·캠코)가 제공한 유휴 국유지에서 부산지역 제작사 케이드래곤이 제작하는 영화 <원정빌라>(감독 김선국, 주연 이현우, 문정희, 방민아)가 촬영했다고 밝혔다.​

부산영상위원회를 비롯한 전국 14개 영상위원회가 포함된 한국영상위원회는 지난 8월 24일 캠코와 ‘국유재산 활용 K-콘텐츠 세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 일환으로 캠코측에서 제공한 전국 국유재산 리스트 819곳 중 부산에서 활용 가능한 24곳에 대한 선별작업을 거쳐 촬영지로 활용도가 높은 곳에 대한 사전 답사가 진행됐다.​

그 중 과거 유리공장이었던 동래구 수안동에 위치한 폐건물이 영화 <원정빌라> 촬영지로 최종 낙점되어 대부 계약을 맺었고, 부산영상위원회와 캠코가 협업한 첫 지원사례가 됐다.​

◆서울시-플라스틱산업조합, '자원순환형 봉투' 25만9천장 보급

서울시가 한국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과 플라스틱 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손잡았다.

시는 12일 오전 10시 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 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과 폐플라스틱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순환경제 촉진 협약을 맺는다.

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은 LG화학, DL케미칼, SK지오센트릭 등 석유화학사와 플라스틱 제조업체의 경제적 이익과 공동 발전을 위해 설립된 단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자원순환형 봉투' 25만9천장을 여의도·잠실 등 한강공원 11곳과 남산·서울숲 등 서울시 직영 공원 24곳에 시범 보급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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