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 ‘놉스 삼성’은 지난 5월 오픈한 ‘놉스(NOP’S) 사당’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하는 레스토랑으로 정통 스테이크의 대중화를 콘셉트로 내세우고 있다, NOPS는 ‘No-Problem Steak House’의 줄임말로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를 한국에 론칭한 최채환 대표의 지난 10년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통 스테이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다.
‘놉스 삼성’에서는 새우살, 채끝등심, 갈비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스테이크인 ‘브루클린-컷 스테이크’, 안심과 등심을 즐길 수 있는 정통파 스테이크인 ‘티본 스테이크’, 채끝등심 러버를 위한 ‘엘본 스테이크’, 새우살과 갈비살을 즐길 수 있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등 USDA 인증 스테이크와 함께 파스타&라이스 메뉴, 매쉬 포테이토, 크림 스피니치, 들기름 숙성김치, 그릴드 야채 등 사이드 메뉴, 다양한 하이볼, 하이츄, 가성비 좋은 와인 등 드링크류, 디저트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놉스 삼성’ 오픈 기념으로 엘본 스테이크 500g, 식전빵&하우스 샐러드, 사이드 메뉴 2개, 파스타&라이스 메뉴 1개, 음료 2개가 포함되어 2~3인이 즐길 수 있는 런치 콤보 세트(오전 11시 30분 ~ 오후 2시 이용 가능)를 142,200원에서 40% 할인된 86,0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오전 11시 30분부터 4시까지 스테이크 콤보를 최고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해피아워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정통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놉스 레스토랑이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 오픈했다”면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맛캉스도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로에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첫 단독 슈즈 스토어 오픈
럭셔리 패션 하우스 로에베는 지난 8일 금요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첫 단독 슈즈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 곳에서 로에베 모든 컬렉션의 여성 슈즈를 만나볼 수 있다.
로에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슈즈 스토어는 ‘카사 로에베(CASA LOEWE)’ 컨셉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디자인과 장인정신의 조화를 엿볼 수 있다.
밝은 블루와 그린 컬러의 수제 세라믹 타일과 콘크리트의 차가운 공간감의 극명한 대조로 완성된 컴팩트한 공간이 눈길을 끈다.
상징적인 두 개의 푸퍼 벤치는 로에베의 가죽세공 기술을 보여주며, 울 소재의 카펫은 영국의 섬유 예술가 존 앨런(John Allen)의 작품이다.
◆부산대 주관 '대학원 혁신 성과 포럼' 개최
부산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최 '2023년 4단계 BK21 대학원 혁신사업-제3차 성과 공유 포럼'을 14일 해운대 LCT 시그니엘호텔에서 부산대 주관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학원 혁신사업 성과 공유 포럼이 지역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4단계 BK21 대학원혁신사업은 대학원 교육 및 연구 환경을 혁신하고, 세계적 수준 연구 인력 양성 목표로 2020년부터 2027년까지 7년간 추진하는 연구 중심대학 육성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 관계자와 서울대·연세대·부산대 등 수도권 주요 대학 및 지역 국립대학 대학원장과 BK사업 참여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