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희 국회의원이 21 오후 2시 대구 동구 칼라디움웨딩 3층 콘서트홀에서 개최한 ‘2023 의정보고회’가 약 1,000여 명의 대구 동구 일대 지역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조명희 의원의 의정보고회에는 정우택 국회부의장,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와 더불어 정경희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등 국민의힘 지도부의 영상축사와 동료 의원들의 릴레이 축사가 진행됐다.
또한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 곽지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 김영달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팽동환 (사)뷰티산업소상공인협회 회장, 서훈 전 국회의원 등 보건의료 직능단체와 선배 의원의 현장 축사도 이어졌다.
대구동구발전연구원 정재학 부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대구 동구 의료사각지대 해소 노력 △데이터센터 시설 개방 및 봉무파크골프장 재개 등 그간 조 의원의 성과에 대해 언급했다.
조 의원은 2023 의정보고회 발표를 진행하며 “제21대 국회 임기 동안 4년 연속 국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매우 감사하다”며 “대구동구발전연구원에서 총 10회 토론회를 개최하며 대구 동구 지역 발전에 실효성 있는 의정 성과를 톡톡히 거둬 왔다”고 말했다.
이어 조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그간의 성과와 미래 계획을 공유하고,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모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당과 국익, 그리고 대구 동구 지역 주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더욱 힘차게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