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셀러 지원 및 지자체 협업 확대 外

기사입력:2023-12-27 08:01: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이 올 한 해 입점 셀러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정부,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와의 협업을 확대하며 동반성장 플랫폼 생태계 형성에 힘쓴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셀러 성장 프로그램 운영 및 지자체 지원사업 참여 확대 등으로 나타난 연간 동반성장 성과를 27일 공개했다.

올 쓱닷컴 신규 셀러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지원에 힘입어 전년 대비 35% 늘었다.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셀러 수도 1,700여개사를 돌파했으며, 참여 셀러 평균 매출은 비참여 셀러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올 3월부터 신규 셀러 성장 프로그램을 도입해 광고비 혜택, 매출 달성 축하금 등을 지원하며 셀러가 입점 이후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이어 4월에는 셀러 1천여명을 초청한 ‘쓱커밍데이’를 진행해 우수 협력 사례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며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고, 올 7월에는 셀러 성장 프로그램을 확대해 AI 추천광고, 검색광고 지원을 강화했다. 하반기 대형 프로모션을 앞두고 ‘쓱데이 설명회’ 등 온·오프라인 컨퍼런스를 이어가며 적극적으로 셀러와 소통을 나눴다.

최근 올해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패션 브랜드 ‘마리끌레르’, 생활용품 브랜드 ‘기본에’, 패션 브랜드 ‘코웰패션’ 입점 성공 사례를 다룬 영상을 제작해 ‘쓱파트너스’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다.

오프라인 판매 위주에서 온라인 전환에 성공한 ‘마리끌레르’는 쓱닷컴 MD와 철저한 사전 기획을 통해 대표 상품을 준비했고 올해 쓱데이에서 ‘롱패딩’을 1만장 이상 판매하며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 새벽배송, 쓱1DAY배송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한 ‘기본에’는 입점 당시였던 2020년 대비 올해 기준 매출이 5배 이상 상승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AI 추천광고를 활용한 ‘코웰패션’은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지표가 최대 3,000%로 나타나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통해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셀러 성장 프로그램과 함께 SSG닷컴은 올 한해 정부 및 지자체 지원사업 참여를 확대해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보를 도왔다. 참여 사업 수는 지난해 8건에서 올해 11건으로 늘었으며 전남 및 광주 지역 기반 소상공인 업체를 새롭게 입점해 판매 활성화에 힘썼다. 실제로 올 5월부터 11월까지 ‘광주 소담스퀘어’에서 발생한 매출은 9억여원으로 상위권에 위치했고, 참여 업체 수 역시 초기 20여개사에서 100여개사로 늘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의해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했으며 경북, 경남, 강원, 제주, 해남 등 여러 지자체와의 활발한 협업으로 전국 다양한 소상공인 상품을 알렸다.

이 외에도 쓱닷컴은 자체적으로 6월 ‘상반기 중소기업대전’ 프로모션을 열고 1천여 개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정부와 연계한 동행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숙박페스타 등에도 적극 참여해 힘을 보탰다.

SSG닷컴 관계자는 “여러 협력사들과 좋은 성과를 만들며 함께 성장한 한 해였으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에 앞장서는 이커머스 플랫폼이 되겠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셀러 지원 및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네파키즈, 아이들이 꿈꾸던 판타지 담아낸 신학기 가방 출시

네파키즈가 다가오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판타지 스쿨(Fantasy School)’ 컨셉의 신학기 가방 컬렉션을 선보였다.
네파키즈는 이번 화보에서 신비롭고 반짝이는 바닷속 인어공주 컨셉과 더불어 게임 그래픽 세상 등 평소 아이들이 꿈꾸던 다양한 비주얼의 판타지 세계를 연출했다.

메인 제품인 ’루첸테 스쿨백’은 가방 전면부 무지개빛 글리터 원단과 스팽클 파츠 포켓 등의 블링블링한 디자인 포인트는 물론 핑크, 라벤더 등의 파스텔 톤의 컬러감으로 러블리한 무드를 한껏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가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U자형 어깨 멜빵으로 무게 하중을 최소화했으며, 어깨 끈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가슴벨트와 함께 아이들이 사용하기 쉬운 자석 버클을 적용했다. 어깨 끈에는 리플렉팅 라벨을 추가해 야간 시인성을 높여 안전성 또한 강화했다.

이외에도 하트 모양의 컷팅 디자인이 특징인 ▲이리드 스쿨백, 로봇을 연상시키는 솔리드한 디자인의 ▲아우톰 스쿨백 등을 포함 총 5가지 스타일을 선보였으며, 제품에 따라 크로스 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양 인형 키링, 게임기가 포함된 키링 등을 함께 제공한다.

◆영등포구, 선유교 해맞이 안전 총력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새해 첫 새벽 선유교를 찾은 해맞이객들이 안전하게 일출을 관람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안전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선유교는 대표적인 새해 해맞이 명소로 손꼽힌다. 올해도 많은 해맞이 방문객들이 모여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맞이객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한다.

먼저 구는 영등포소방서, 선유도공원 관리사무소, 유관부서와 함께 사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인파 사고를 막기 위해 좁거나 경사진 곳이 있는지, 구급차 출동용 비상 통로가 확보되어 있는지를 꼼꼼히 점검하고 안전펜스를 곳곳에 설치한다.

이어 선유교 관람 구역을 분홍색, 보라색, 초록색으로 구분하고, 1월 1일 오전 6시부터 선유교를 통제한다. 선유교 하부 종합상황실에는 오전 6시 30분부터 선착순 500명에게 관람 구역의 색상과 동일한 팔찌를 배부하고, 방문객들이 팔찌 색상과 동일한 구역에서 일출을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인파가 한 곳에 집중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팔찌를 수령받지 못한 해맞이객은 선유교 아래 양화 한강공원에서 일출을 관람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37 ▲12.57
코스닥 748.33 ▲8.82
코스피200 344.67 ▲1.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80,000 ▼77,000
비트코인캐시 458,700 ▼200
비트코인골드 31,540 ▲80
이더리움 3,42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5,590 ▼80
리플 795 ▼9
이오스 698 ▼1
퀀텀 3,355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331,000 ▼107,000
이더리움 3,42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5,600 ▼70
메탈 1,455 ▼2
리스크 1,244 ▲1
리플 796 ▼8
에이다 475 ▼2
스팀 25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58,000 ▼71,000
비트코인캐시 458,800 0
비트코인골드 31,400 0
이더리움 3,421,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5,600 ▼60
리플 796 ▼7
퀀텀 3,374 0
이오타 18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