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의 대표적인 인기메뉴로 꼽히는 고추바사삭은 지난 2013년 12월 출시된 이후, 바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과 향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굽네는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에게 고추바사삭만의 뜻깊은 기록을 담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인포그래픽을 제작했다.
‘고추바사삭 10년 한눈에 보기’는 고추바사삭의 누적 판매량, 검색량 등 성과를 비롯해 전용 소스에 대한 정보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표현했다. 고추바사삭은 청양고추가 들어간 파우더를 사용해 오븐에서 구운 치킨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과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유의 맛과 식감으로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어 단숨에 역주행 메뉴로 등극했다.
이에 단일 메뉴만으로 누적 판매량 1억 마리를 돌파했을 뿐 아니라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1초치킨’에 등극하며 베스트셀러로서 위상을 굳건히 했다. 뿐만 아니라 고추바사삭은 2023년 기준 ‘고추 맛 치킨’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타사 대비 검색량 또한 월등히 높아 명실상부한 고추요리계의 강자로 자리 잡았다. 지금까지 판매된 고추바사삭 치킨 상자를 쌓아 올린 높이를 계산하면 8,800km다. 해당 높이를 국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높이 555m, 123층 규모)로 환산하면 15,855개에 달한다.
또한 고추바사삭은 2개의 전용 소스를 제공하며 ‘소스 맛집’으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매운맛의 ‘마블링 소스’, 고추의 깊고 알싸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고블링 소스’는 오븐에 구워 담백한 고추바사삭에 맛을 더해준다. 굽네가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소스를 구매하는 고객 비율은 마블링 소스 51.4%, 고블링 48.6%로 고객들이 마블링 소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 고추바사삭이 베스트셀러 메뉴로서 1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것은 건강하고 맛있는 굽네 제품에 공감해 준 소비자 덕분”이라며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맞아 소비자와 함께한 고추바사삭의 성과와 기록을 담아보았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크 하얏트 부산, ‘연탄나눔 봉사활동’ 펼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파크 하얏트 부산은 연말을 맞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연탄 기부 및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호텔 1층에 위치한 파티세리의 페스티브 케이크 2종 판매 수익금의 일부로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기 위한 사회 공헌활동을 실천하고 하얏트 ‘글로벌 감사의 날 (Global Day of Gratitude)’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지난 27일 부산연탄은행에 연탄 1,100여 장을 기부했으며, 호텔 직원 11명은 부산광역시 남구 우암동 일대에서 연탄 총 400장을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연말연시 인사와 함께 마음을 전했다.
◆원주시 미래첨단산업 국비 280억원 확보…산업구조 혁신적 변화
강원 원주시는 미래첨단산업 신규사업을 위한 국비 280억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 융합 의료혁신 선도사업에 120억원, 바이오 트윈 기반 미래차부품 고도화 기반 구축사업 60억원, 의료 AI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센터 구축사업 100억원 등이다.
시는 확보한 국비를 기반으로 AI 산업 연구개발과 지역 신성장산업 발전 등 원주형 미래 첨단전략산업 육성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