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스테이크 와퍼’는 100% 순 쇠고기 패티에 통으로 들어간 큐브 스테이크를 쌓아 올려 입안 가득 차오르는 진한 육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감칠맛 넘치는 ‘큐브 스테이크 와퍼’와 매콤한 스파이시 소스가 더해진 ‘스파이시 큐브 스테이크 와퍼’ 2종으로 출시됐다. 고기에 고기를 쌓아 올린 이색적인 비주얼과 버거킹의 강점인 직화(Flame-Grilled)로 구운 불향 가득한 고기 맛이라는 호평이 이어지며 약 4주 만에 11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버거킹은 ‘큐브 스테이크 와퍼’ 후속 메뉴로 4가지 치즈가 어우러진 ‘콰트로치즈 큐브 스테이크 와퍼’를 출시했다. ‘콰트로치즈 큐브 스테이크 와퍼’는 버거킹의 베스트셀러인 ‘콰트로치즈와퍼’를 응용한 것으로, 모짜렐라와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등 네 가지 치즈가 한층 깊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한다. 또한, 부드럽고 쫄깃한 ‘블랙 와퍼번’이 비주얼은 물론 더욱 뛰어난 식감을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버거킹은 고기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신제품의 특징을 위트 있게 표현한 ‘와퍼는 고기서 고기다’라는 문구가 들어간 한정판 ‘고깃집 앞치마’를 특별 제작하여 자사 공식 SNS와 앱에서 소비자들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버거킹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큐브 스테이크 와퍼’는 뛰어난 품질과 맛은 물론, 연말연시 회식 문화라는 시즈널리티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메뉴 개발에 적극 반영하는 버거킹의 전략을 보여주는 메뉴”라며 “이번 ‘콰트로치즈 큐브 스테이크 와퍼’ 출시와 함께 준비한 한정판 ‘고깃집 앞치마’ 증정 이벤트와 같이 앞으로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메뉴를 포함한 ‘큐브 스테이크 와퍼’ 3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 가능하다.
◆부산시설공단, 동절기 맞아 동래·금정구 ‘찾아가는 시민자전거 무료 점검’나서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동절기를 맞아 부산 동래구와 금정구 관내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민자전거 무료점검 행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단 레포츠본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시민 자전기 무료점검은 사전에 전화신청만 하면 누구나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체 점검과 간단 정비, 파손 및 노후 부품 교체 등이 가능하다.
전화 접수시 정비요청 사항을 전달하면 시간 조율후 방문 수거가 진행되며 점검 정비 및 부품 교체 기간은 1주일 정도 소요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동절기를 맞아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 문화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군, 예당저수지 수생태계 복원·수질 개선 추진
충남 예산군은 예당저수지 수생태계 복원과 수질 개선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환경부 도심 주변 친환경 호수 조성사업 선정에 따른 것으로, 2026년까지 국비와 지방비 50억원씩 총 100억원을 투입한다.
군은 습지를 조성해 오염물질을 저감하고, 수변 경관을 개선하는 한편 시민참여형 생태문화 체험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