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세계 최초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 ‘라온 메타데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한 2.0 버전(이하 ‘라온 메타데미 2.0’)을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인 ‘라온 메타데미 2.0’을 이용하는 실습생의 교육 집중도를 높이고 실습 관리자의 관리 효율성을 크게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업데이트로 메타버스 기반의 현실감 있는 실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존의 간호, 물리치료, 보안 분야 등의 실습 콘텐츠에 이어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기반의 실습 전문 콘텐츠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 실습 전문 콘텐츠를 기획하는 조직을 별도로 구성하여 실습이 필요한 병원, 연구소, 기업, 단체, 협회 등 실수요자와의 협업을 통해 신규 콘텐츠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실습에 특화된 전문 콘텐츠 개발사와 협력할 방침이다.
라온시큐어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인 ‘라온 메타데미 2.0’에 ‘학습관리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을 도입해 메타버스 환경에서 실습생이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실습 목표 및 방식, 학습 속도를 점검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실습 과정에서 질문 사항은 실습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실습 관리자의 관리 방식도 크게 개선했다. 기존에는 하나의 페이지에서 실습생의 학업성취도와 실습 콘텐츠 관리가 이뤄졌다면 라온 메타데미 2.0에서는 ‘실습 관리자 페이지’와 ‘실습 콘텐츠 관리자 페이지’, ‘메타버스 플랫폼 관리자 페이지’로 세분화해 실습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능과 데이터를 제공한다.
실습 관리자는 실습생 별로 실습 진척도, 시험 정답률, 실습 콘텐츠 활용도 등 통계 데이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실습할 수 있다. 실습 콘텐츠 관리자도 콘텐츠를 간편하게 업로드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밖에도 기존의 ID, 모바일 학생증 QR코드 로그인 방식에 더해 통합인증 로그인 방식을 추가해 이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여기에 튜토리얼, 미니 맵, 알림 설정 등 사용 편의 기능을 추가해 실습생이 쉽고 간편하게 실습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라온시큐어 이정아 대표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인 라온 메타데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실습생과 실습 관리자 모두 학습과 실습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있게 됐다”며 “실습 전문 콘텐츠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새해 설 세뱃돈 2,400만원에 한우선물세트까지 쏜다
KT알파 쇼핑이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총 2,400만원의 설 쇼핑지원금과 추첨을 통한 25만원 상당의 한우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등 혜택이 가득한 ‘갑진년 값진혜택’ 프로모션을 오는 1월 8일부터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1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응모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적립금 2천원을 증정, 24일동안 총 2,4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설 명절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설맞이 상품을 기획·편성하고, △2월 12일까지 대상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할 경우 결제금액의 10%, 최대 3만원의 적립금 및 결제금액의 7%, 최대 14만원의 카드 청구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구매 후 모바일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20명)도 증정할 예정이다.
‘갑진년 값진혜택’ 프로모션에서는 유명셰프 및 요리연구가, 셀럽 협업 제품부터 지역특산품, 신선·수산식품 등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육가공품(김하진 국내산 LA갈비, 레이먼킴 한우LA갈비, 빅마마 한우갈비찜, 윤상섭 왕구이 수제포갈비+갈비찜), △탕류(김하진 우족탕, 임성근 도가니탕/소한마리탕, 해화당 뼈없는 갈비탕), △지역 맛집 및 특산품(연안식당 아구찜, 강원도 감자 옹심이, 영광법성포 굴비, 오늘제주 갈치, 완도 활전복), △신선식품(농협 사과, 참바다 손질새우) 등이 있다.
◆교원 웰스(Wells), 크기·무게·전기료 부담까지 줄인 ‘웰스 안마의자 고급형’ 출시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가 크기와 무게는 물론 전기료 부담까지 줄인 ‘웰스 안마의자 고급형(모델명 : HR768)’을 출시한다.
‘웰스 안마의자 고급형’은 기존 동급 모델 대비 크기와 무게를 각 5%, 30% 줄였다. 최대 157°로 몸을 눕혀 편안한 자세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무중력 모드’ 시 안마의자 뒷면과 벽면 사이에 공간도 5cm로 최소화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소비 전력도 29% 낮춰 전기료 부담이 적다.
작아진 몸집과 달리 안마 기능과 성능은 더 강력해졌다. 마사지볼이 상하·전후·좌우로 움직이며 더 넓고 깊은 마사지를 제공하는 4D 안마 기술을 적용해 더 입체적이고 섬세한 마사지를 구현한다. 마사지 모드를 주무름, 두드림, 손날 두드림, 지압, 복합, 에어 등 총 10가지로 확대하고, 미세조절 기능을 고도화해 사용자가 원하는 마사지 기법과 속도, 강도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사용자의 체형을 자동으로 인식해 인체를 빈틈없이 잡아주는 ‘체형 자동 인식 기술’과 ‘인체공학적 SL프레임’을 채택해 높은 수준의 밀착감을 구현한다. 뭉친 근육을 온기로 빠르게 회복시켜 주는 온열 테라피 기능과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