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의 신규 브랜드 캠페인 ‘축카스’는 생일, 졸업, 승진 등 기념이 필요한 순간 및 모든 평범한 일상 속 서로에게 건네는 진심 어린 축하의 가치를 강조하며, 카스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나누길 바란다는 취지로 탄생했다. ‘축카스’는 ‘축하’와 ‘카스’를 합성해 세상 모든 축하는 카스와 함께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의지를 담았다.
1월 1일 공개된 신규 TV 광고는 취업에 성공한 친구에게 단순히 문자나 전화로만 축하 메시지를 전했던 친구들이 주인공의 기쁜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모여 진정한 축하의 의미를 더하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잔을 맞댄 이 시간, 축하는 배가 되는 거야’ 메시지와 함께 친구들이 주인공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가수 겸 배우 ‘비비’와 댄스크루 ‘에메트사운드(Emet Sound)’와 협업한 온라인 축하영상 서비스 ‘축카스송 보내기’를 선보인다. 축하하고 싶은 대상의 이름과 메시지를 입력하고 원하는 테마에 어울리는 에메트사운드의 댄스 영상을 선택하면, 비비의 AI(인공지능) 목소리로 축하 메시지가 담긴 ‘축카스(CHUCASS)’ 노래가 완성되어 영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서울 도심 한 가운데 나만의 축하 메시지를 송출해 많은 이들과 축하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축카스 전광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강남역, 홍대입구역 중 원하는 지역과 희망 일자를 선택하고 축하 메시지를 작성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된 메시지는 2월부터 희망 지역의 전광판을 통해 순차 송출될 예정이다.
◆레호, ‘포베레 트위스트 터틀넥’ 출시
국내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레호(LEHHO)에서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실루엣으로 완성된 ‘포베레 트위스트 터틀넥(Fovere Twist Turtleneck)’을 선보인다.
‘포베레 트위스트 터틀넥’은 어깨라인을 따라 유연하게 이어지는 여유로운 핏의 터틀넥과 앞면의 트위스트 드레이핑이 특징이다. 탄탄한 크레이프 저지와 보온성이 좋은 스웨터 저지가 조화를 이루며, 편안한 핏은 물론 착용감 또한 우수하다. 가벼운 무드의 캐주얼 룩이나 포멀한 이브닝 룩에 매치해도 손색이 없다. 클래식한 네이비와 화이트/크림 컬러 배색의 2가지로 전개된다.
레호(LEHHO)의 포베레 트위스트 터틀넥과 그외 컬렉션은 레호 공식 온라인 사이트와 신사동에 위치한 단독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건조주의보 속 부산 기장군 산불…2시간여만에 진화
8일 오전 0시 13분께 부산 기장군 철마면 거문산 7부 능선에서 불이 났다.
불은 소나무 200여 그루와 잡목 등 495㎡의 산림을 태우고 2시간 16분 만인 오전 3시 11분께 진화됐다.
부산소방본부와 산림청, 기장군청 등은 전날부터 내려져 있던 건조주의보 속 화재 확산을 막기 위해 34대의 장비와 199명의 인력을 동원해 불을 껐다.
부산소방본부는 거문산 내 있는 한 사유지 농막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