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펫푸드, 대웅펫, 유한양행, 일동후디스, 정글몬스터 등 쿠팡이 엄선한 100개 반려동물용품 브랜드가 참여하는이번 펫스티벌에는 총 8900여 개에 반려동물용품을 최대 77% 할인한다.
펫스티벌은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건강하개 겨울나개 반려생활 잇템 테마는 하우스, 방석 등 실내용품과 카시트, 배변·위생용품 등 외출용품을 △맛있고 건강한 간식·사료 골라담기 테마는 반려동물의 간식·영양제를 △즐거운 놀이생활 장난감·놀이템 테마는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고양이 캣타워 구색을 갖췄다. △좋은건 함께 하고 싶어서 반려동물 테마는 수의사 답변 서비스 ‘로켓펫닥터’와 반려견과 함께하는 ‘펫여행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한양행 Recipe V 반려견 처방식사료, 알러지+피모, 1.2kg (1만원대) △일동후디스 반려동물 후디스펫 장케어 유산균 산양유 60g (2만원대) △동원 뉴트리플랜 고양이 뉴트리스틱 20p (1만원대) △정글몬스터 고양이 쏙쏙 모래 매트 (2만원대)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이 엄선한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모아 특가에 준비했다”며 “지난해 론칭한 로켓펫닥터, 펫여행 등을 론칭한데 이어 올해도 다양한 인기 펫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원농관원, 청소년동계올림픽 앞두고 농식품 원산지 집중 점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원지원(강원농관원)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대회 지역을 중심으로 내달 1일까지 농식품 원산지 부정 유통 방지를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 기간 특별사법경찰관과 명예감시원 50여명은 강릉시, 평창군, 횡성군, 정선군에서 전통시장, 유통업체를 돌며 농식품 원산지 표시를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또 선수촌, 경기장 주변 음식점, 농특산물판매장, 휴게소 등을 대상으로 외국산 농식품을 국내산으로 원산지를 둔갑 판매하거나, 국내산 중 국내 유명지역으로 원산지를 속여 판매하는 행위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이버단속반을 활용해 개최지 시군에서 거래되는 온라인 판매사이트, 쇼핑몰, 홈쇼핑 등을 모니터링한 뒤 원산지 위반이 의심되는 업체 위주로 현장점검을 병행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마포구의회 신년회 참석해 ‘의회와의 상생 강조’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8일 오후, 마포구의회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마포구의회 신년회’에 참석했다.
이번 신년회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김영미 마포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마포구의원, 부구청장, 국장단 등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의회와의 상생을 강조한 인사말과 새롭게 시작된 올 한 해에 대한 다짐을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