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행사는 고물가 타파에 앞장서는 홈플러스 ‘2024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철을 맞아 당도가 높은 만감류와 감귤을 활용한 연관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감귤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조금이나마 낮추고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을 통한 쿠폰 행사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최적의 온도와 습도로 관리하는 하우스에서 재배해 당도가 균일한 ‘하우스 밀감(1.5kg)’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농할쿠폰*을 적용해 30% 할인가에 판다. 붉은색의 커다란 과육과 높은 당도가 특징인 ’12Brix 레드향(4~7입)’, 큼지막한 과육으로 겨울철 입맛을 깨워 줄 ‘12Brix 한라봉(4~7입)’, 천 리를 가는 향이라는 뜻처럼 상큼한 향이 진한 ‘12Brix 천혜향(4~7입)’, 캘리포니아에서 첫 수확한 제철 밀감으로 특유의 달콤함이 가득한 ‘캘리포니아 밀감(7~10입)’은 7대 카드로 결제 시 각 3천원 할인한다.
감귤을 활용한 다양한 연관 상품 할인도 눈여겨볼만 하다. ‘롯데 콜드 제주감귤(1Lx2입)’은 3천원 할인한 4990원에 선보이며 ‘연세 감귤요거트(300ml)’, ‘꿀한라봉차(1kg)’, ‘롯데 제주사랑 감귤사랑(1.8L)’은 제품 구매 시 하나씩 더 제공한다.
연이은 경기 불황과 고물가 현상에 지친 소비자의 마음을 달래기 위해 육류, 과일, 수산 등 인기 신선식품도 11~17일까지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먼저 각종 육류상품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대상 특가에 내놓는다. ‘농협안심한우(전품목)’는 최대 반값 할인, 국내산 포도먹고 자란 돼지 ‘포먹돼 국내산 삽겹살/목심(100g)’은 오는 11~13일까지 대형마트에서 구매 시 50% 할인한다. ‘호주청정우 척아이롤(100g)’은 40% 할인하며 ‘호주청정우/미국산 초이스 LA식 꽃갈비(1.4kg)’는 1만원 할인해 각 4만9900원, 5만3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영양가 높은 채소와 과일, 싱싱한 수산물도 저렴하게 준비했다. 오는 11~14일까지 ‘양파(3kg)’는 3990원에 판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농할쿠폰을 적용해 ‘딸기(4종)’, ‘단단 파프리카(봉)’, ‘청양고추(150g)’, ‘신선특란(30구/서귀포점 및 온라인 제외)’을 모두 30% 할인가에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7대 카드로 결제 시 ‘12Brix 맛난이 부사사과(4~6입)’는 5천원 할인하고 ‘체리(500g)’는 절반 가격에 판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제주 갈치(전품목)’, ‘손질 오징어(대)’, ‘남해안 생굴(250g)’은 각 40% 할인, ‘생물 고등어(전품목)’는 2800원부터 선보인다.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중국 소비자가 뽑은 더마 코스메틱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각 브랜드에 대한 기초 조사, 전문가 평가 및 심의, 소비자 조사를 거쳐 한 해를 이끌어갈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더마펌은 2023년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약 260만 명의 중국 현지 소비자가 참여한 소비자 조사에서 ▲서비스/품질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총 3가지 평가지표를 종합하여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해 더마 코스메틱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더마펌은 2018년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 후 차별화된 R&D 역량을 토대로 피부 고민별 다양한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을 선보이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약 3,700평 규모의 더마펌 원주 공장에서 소재 연구개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관여하고, 품질 관리 또한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왕홍 마케팅, 이커머스 채널 활성화, 유통망 다각화 등 고객 접점,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한 중국 현지 밀착형 마케팅 및 영업 전략을 전개하며 브랜드와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를 통해 더마펌은 중국 내수 경기 둔화, C-뷰티의 약진 등 위축된 현지 상황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23년 중국 상·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618 쇼핑 축제’와 ‘광군제’ 기간에 각종 뷰티 카테고리 랭킹을 석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왓슨스, 산푸(SANFU) 백화점 등 총 6,800여 개 (2023.12 기준) 오프라인 매장에 주력 품목들을 입점시키며 브랜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울산시, 기업 투자 현장지원 강화…특별전담조직 통합 확대
울산시는 민선 8기에서 중점 추진 중인 기업 투자 현장 지원을 더욱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시, 북구, 울주군, 소방본부에서 사업별로 따로 운영해 오던 기업현장지원 특별전담조직(TF)을 통합해 확대 운영한다.
특별전담조직은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단장으로 정무수석, 미래전략본부장, 도시국장, 환경국장, 건설주택국장, 교통국장, 소방본부장 및 6개 지역소방서장, 5개 구·군 부단체장 및 인허가 관련 부서 국장 등 총 26명으로 구성된다.
조직은 전체 회의, 분야별 회의, 비대면 서면 회의 등의 형태로 운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